[아이뉴스24 김국배 기자] 해운물류, 커넥티드카 등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사례를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삼성SDS 블록체인연구팀 성기운 프로는 오는 8일 아이뉴스24가 서울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블록체인을 주제로 여는 'IT 전략 포럼 2018' 에서 이 같은 기업향 블록체인 적용 사례를 소개한다.
이날 행사에서 성기운 프로는 기업향 블록체인의 개념은 물론, 최근 참여한 해운물류 블록체인 컨소시엄의 활동 결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중국향 화물을 대상으로 1차 개념검증(PoC)을 수행했으며, 2차는 글로벌 지역으로 확대했다.
더불어 커넥티드카에 블록체인을 적용한 사례도 소개한다. 차량운행기록장치(OBD)를 통해 차량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블록체인 상에 수집했다. 수집된 데이터는 1, 2차 고객에게 용도에 맞게 제공, 대가를 산정했다는 내용이다.
또한 그는 분산합의 기술과 즉각적 확정성, 다중채널·정보접근성 관리를 위주로 기업향 블록체인에 관해 강연한다.
기업향 블록체인의 경우 데이터 기록 시 고속처리와 즉각적 확장성을 보장해야 하며, 이해당사간 간 정보공개정책에 따라 독립적인 다수의 블록체인 채널을 구성해야 한다는 것이 골자다.
한편 IT전략포럼 2018은 ▲블록체인과 금융 ▲블록체인 컨버젼스 ▲블록체인과 비즈니스 신기회 ▲블록체인 거래혁명(특별강연) 등 3개 세션에 걸쳐 강연과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