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삼성SDI, 獨서 ESS 전용 배터리 선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독일 ESS 전문 전시회 '에너지스토리지유럽 2018' 참가

[아이뉴스24 강민경 기자] 삼성SDI가 에너지 밀도를 높인 111Ah ESS 전용 고용량 배터리 셀을 비롯한 ESS 신제품을 유럽 시장에 선보엿다.

삼성SDI는 13일부터 15일까지(현지시간)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린 '에너지스토리지유럽 2018' 전시회에 참가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 삼성SDI는 ESS 전용 셀과 고용량 ESS, 고출력 ESS, 가정용 ESS 등을 선보인다.

'에너지스토리지유럽'은 ESS 및 신재생에너지 전문 전시회다. 올해는 스위스 ABB, 독일 지멘스와 유나이코스 등 글로벌 ESS 업체들을 비롯한 55개국 160여개의 전후방 ESS 관련 기업들이 참가했다.

삼성SDI가 이번 전시에서 선보인 111Ah ESS 전용 배터리 셀은 소재 혁신을 통해 배터리 크기는 유지한 채 용량을 향상시킨 점이 특징이다. 설계 변경 없이도 쉽게 제품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삼성SDI는 111Ah 전용셀을 적용해 에너지 밀도를 향상시킨 고용량 ESS 신제품 'E3'를 처음 공개했다. 이 제품은 보다 적은 수의 셀로도 같은 에너지를 낼 수 있어 ESS 시설 규모를 줄일 수 있다. 이는 설치비와 관리비 절감 효과로 이어진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박세웅 삼성SDI 전략마케팅실 상무는 "ESS 전용 셀과 이를 적용한 제품 등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ESS 시장 공략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장조사기관 B3는 삼성SDI가 지난해 전 세계 ESS 시장에서 점유율 38%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SNE리서치는 글로벌 ESS 시장 규모가 올해 6.9GWh에서 2025년 90.4GWh로 연평균 45%가량 급성장 할 것으로 전망했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SDI, 獨서 ESS 전용 배터리 선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