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고객 상담 업무 효율성과 응대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분산돼 있던 고객센터를 통합, 확대 운영한다고 15일 발표했다.
우아한형제들은 그동안 주문 및 이용자 수, 업주 수가 꾸준히 늘면서 증가하는 상담 업무로 여러 곳에 고객 센터가 분산, 운영해 왔다. 이번에 이들 고객센터를 하나의 공간에 통합, 운영키로 한 것.
배달의민족뿐만 아니라 배민라이더스, 배민찬, 배민상회 등 고객 문의 및 이용 업주 운영 관련 상담 업무를 한 곳에서 처리, 업무 효율성과 서비스 품질을 크게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본사에서 50m 위치의 건물에 4개 층을 임대, 고객센터 전용 사무실을 마련했다. 확장 오픈한 통합 고객센터에서는 유베이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등 협력 업체의 우아한형제들 담당 상담원을 포함한 300여 명의 직원이 근무하게 된다.
우아한형제들의 고객센터는 전화, 웹사이트, 애플리케이션, 카카오톡 메신저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1년 365일 24시간 연중 무휴 운영되고 있다.
통합 고객센터 공간 디자인에도 공을 들였다. 감정 노동으로 지치기 쉬운 상담사들에게 '일하기 좋은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디저트 카페에 온 듯 한 핑크색 공간은 물론 젊은 층이 많이 찾는 빈티지 카페 같은 공간과 함께 간이 취침실 등 개인 휴식 공간도 갖췄다.
우아한형제들 최고운영책임자(COO) 윤현준 부사장은 "상담사의 행복과 만족도가 자연스럽게 고객 서비스 향상으로도 이어진다고 믿는다"며 "배달의민족의 고객센터가 이번 통합 확장 오픈을 계기로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도 우수한 모범 사례이자 기준점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