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싸이월드, 뉴스 추천 서비스···빅스비와 연동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전문가 집단의 이슈 추천과 인공지능 기술 접목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싸이월드는 전문가와 인공지능(AI) 기술이 힘을 합쳐 개인 맞춤형 뉴스를 제공해주는 뉴스 추천(큐레이션) 서비스 '큐(QUE)'를 출시한다고 19일 발표했다.

큐는 전문가와 AI가 꼭 필요한 뉴스만 골라주는 '뉴스큐', 뉴스 중심 소셜 서비스인 '큐피드'로 구성됐다. 이 밖에도 하루의 주요 이슈를 일목요연하게 설명해주는 '큐브리핑' 등 기능을 탑재했다.

뉴스큐는 개인 맞춤형 뉴스 추천 서비스로, 매 순간 직관적으로 주요뉴스를 확인할 수 있도록 10개의 카드뉴스를 제공해준다.

10개 뉴스 중 5개는 AI가 사용자 콘텐츠 소비 패턴을 분석해 추천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관심사에 대한 뉴스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나머지 5개는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오늘의 주요 이슈를 담은 기사다. 개인적으로 관심이 없더라도 꼭 알아야 할 주요 이슈에 대한 뉴스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북마크(저장), 공유, 평점 등의 부가 기능도 도입했다. 뉴스에 평점을 매기는 기능은 큐가 최초로 도입한 것으로 사용자들이 댓글 외에도 다양한 방식으로 뉴스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큐피드(Q-feed)는 다른 사람들과 나누고 싶은 뉴스를 공유해 나만의 큐레이션을 할 수 있는 뉴스 특화 소셜 미디어다.

큐피드는 오직 뉴스 만을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뉴스에 자신만의 의견을 달고 구독자를 모아 1인 미디어가 될 수 있는 형태다.

큐브리핑은 하루 두 번, 오늘 꼭 알아야 할 주요 이슈를 요약해주는 기능이다. 친근한 대화체로 지나간 이슈가 아닌 오늘의 최신 이슈를 정리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뉴스를 일일이 읽기 힘든 바쁜 현대인들은 큐브리핑만 읽어도 매일 주요 이슈를 파악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향후에는 운전 중, 이동 중에도 뉴스 브리핑을 들을 수 있도록 음성 서비스도 지원할 계획이다.

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삼성 갤럭시 앱스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이달 말부터는 삼성전자 빅스비와 연동해 갤럭시S8 이상 모델의 '빅스비 홈'에서 뉴스 큐레이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임원기 싸이월드 미디어본부 본부장은 "그동안의 모바일 뉴스 소비 환경에서는 언론사의 좋은 콘텐츠가 독자에게 제대로 전달되지 않았다"며 "좋은 콘텐츠가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할 수 있도록 모바일 시대 최적화된 뉴스 콘텐츠를 큐 사용자에게 전달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싸이월드, 뉴스 추천 서비스···빅스비와 연동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