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강민경 기자] LG전자는 2018년형 올레드 TV가 해외 유력 매체로부터 호평받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영국 IT 전문 매체 'T3'는 '2018년 최고의 TV로 올레드 제품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LG전자의 2018년형 올레드 TV는 인공지능 화질엔진 '알파9'을 통해 노이즈 감소 및 선명도와 색상 향상을 이뤄냈으며, 작년 모델보다 훨씬 더 뛰어난 화질을 제공한다"고 서술했다.
영국의 리뷰 전문 매체 '스터프(Stuff)'는 LG 올레드 TV 새로운 AI 기능에 대해 호평하며 "2018년의 LG 올레드 TV는 2017년 제품과 비교했을 때 2018년형 올레드 TV는 더욱 선명하고 생동감 넘치는 화질을 구현한다"고 설명했다.
미국 유력 매체 '톰스 가이드(Tom's Guide)'는 "LG 올레드 TV는 음성 명령을 통해 대부분의 TV 기능 제어와 콘텐츠 검색이 가능하다"며 "LG 올레드 TV는 다른 브랜드와 달리 LG의 자체 플랫폼을 기반으로 자연어로 제시된 질문에 대해 맥락을 고려한 우수한 검색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서술했다.
LG 올레드 TV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백라이트 없이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낸다. LG전자는 2018년형 올레드 TV에 인공지능 화질엔진 '알파9'을 적용해 노이즈를 줄였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