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현대자동차가 소형 SUV전기차 '코나 일렉트릭(EV)' 출시를 기념해 글로벌 아이돌 그룹 EXO-CBX(첸백시)와 함께 '아름다운 강산' 캠페인을 진행한다.
'아름다운 강산' 캠페인은 현대자동차와 EXO-CBX가 한국 록음악의 대부인 신중현의 명곡 '아름다운 강산'을 편곡한 음원과 코나 일렉트릭을 이용한 무공해 여정을 담은 뮤직비디오를 제작·배포해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강산 보존과 환경의 중요성을 전하는 프로젝트다.
EXO-CBX는 지난 22일 '아름다운 강산'을 새롭게 편곡해 음원사이트 멜론을 통해 공개했다. '아름다운 강산'은 최근 가수 이선희가 '2018 남북 평화 협력기원 평양공연'에서 불러 화제가 된 바도 있다. EXO-CBX의 '아름다운 강산'은 원곡의 느낌을 유지하면서 신세대 감각에 맞춰 사운드 디자인을 하고 펑크 리듬을 더해 다이나믹한 곡으로 재탄생했다.
또 EXO-CBX 멤버들이 코나 일렉트릭을 이용해 총 4천72㎞ 를 달리면서 촬영한 뮤직비디오에는 대한민국 강산의 수려한 모습을 배경으로 담아냈다. 공해없이 장거리를 안정적으로 주행하며 동급 최고성능을 보여주는 전기차 코나의 모습이 화려하면서도 감성적으로 담겨 있다. EXO-CBX가 무공해 여정을 함께하는 '아름다운 강산' 뮤직비디오는 30일 현장 메이킹 필름과 함께 유튜브와 카카오TV, 네이버TV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현대차와 EXO-CBX는 '아름다운 강산'의 음원 수익을 나무 심는 사회적 혁신 기업인 트리플래닛에 전액 기부함으로써 친환경 캠페인의 의미와 가치를 더 확산시키기로 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건강하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가진 글로벌 아이돌 그룹, EXO-CBX(첸백시)와 현대차 코나 일렉트릭이 함께한 이번 캠페인은 대한민국 자연의 소중함과 환경의 중요성을 효과적으로 대중에게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이 캠페인을 계기로 친환경은 물론 데일리카로서 충분한 실용성을 겸비한 전기차의 가치가 널리 알려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충전으로 406km 주행이 가능한 동급 최대 주행거리를 자랑하는 현대자동차의 소형 SUV 전기차 '코나 일렉트릭'은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EV 트렌드 코리아 2018' 에서 신차발표회를 열고 국내 최초로 공개됐다.
코나 일렉트릭 64㎾h 모델의 가격은 전기차 세제 혜택 후 기준 ▲모던 4천650만 원 ▲프리미엄 4천850만 원이며, 서울 기준으로 보조금 혜택을 받으면 ▲모던 2천950만 원 ▲프리미엄 3천150만 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