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유재형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2일 2018년 KB창작동화제 시상식 개최와 동시에 창작동화집 '동화는 내 친구(통권 제 27호)'를 발행했다고 밝혔다.
KB창작동화제는 참신하고 역량 있는 신인 동화작가 발굴을 위해 KB국민은행이 매년 개최하는 동화작품 공모전이다. 올해로 9회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전에는 총 1천22 편의 작품이 접수돼 4차에 걸친 심사 끝에 최종 수상작 18편이 선정됐다.
지난 2일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대상 500만원(1명) 외 17명의 수상자가 총 2천만원의 창작장려금을 수상했다.
대상 '토씨네 백 년 공방' 외 7편이 수록된 KB창작동화집은 책자, 점자책, CD로 제작해, 5월 중 전국 초등학교, 도서관, 전국 맹학교 및 점자도서관 등 1만 3천여 곳에 무상으로 배부된다. 4일부터는 전국 KB국민은행 영업점을 통해 배부될 예정이다.
올해 초에는 최근 스마트폰 및 SNS등의 이용이 활발한 디지털 시대 흐름에 맞춰 '동화는 내 친구(제26호)'에 수록된 2개의 작품을 어린이들에게 인기 있는 캐릭터인 '뽀로로'가 소개하는 동화영상으로 제작했다. 해당 영상 조회수는 10만뷰를 돌파해 큰 화제가 됐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올해도 1천여편 이상이 접수될 정도로 KB창작동화제에 대한 높은 관심과 열정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새로운 시도와 혁신을 통해 누구나 쉽고 즐겁게 '동화는 내 친구'를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