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카카오는 2018 러시아 월드컵을 맞아 포털 다음에 월드컵 특집 페이지를 개설해 월드컵 전문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15일 발표했다.
포털 다음의 월드컵 특집 페이지에서는 카카오가 준비한 모든 월드컵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실시간으로 월드컵 관련 이슈를 분석, 주요 이슈를 '#해쉬태그' 로 만들어 이슈별 뉴스를 클러스터링해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주요 경기 하이라이트 영상과 월드컵 관련 방송 등도 시청 가능하며, 월드컵 맞춤형 검색 서비스도 준비했다.
카카오톡 샵검색이나 다음에서 월드컵 출전 국가명, 선수 등 월드컵 관련 단어를 검색하면 기존 검색 결과에 새로운 정보를 추가한 월드컵 전용 검색 결과가 나타난다. 검색 결과를 카카오톡 채팅방에 공유할 수도 있으며 관련 정보들은 특집 페이지 내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특집 페이지의 '팀32' 메뉴는 월드컵에 출전한 32개국 대표팀 각각의 정보를 모아 제공한다. 32개국 중 관심 있는 팀을 선택하면 해당 팀에 대한 뉴스와 일정, 순위, 선수 정보를 확인하고 응원 댓글을 달 수 있다.
카카오는 월드컵 특집 페이지의 '러시아 특집' 메뉴를 통해 자체적으로 준비한 월드컵 관련 전문 콘텐츠를 독점 제공한다.
차범근 전 국가대표팀 감독이 직접 축구팬들의 궁금증에 답해주는 '차붐, 질문있어요’' 코너는 축구팬들과의 쌍방향 소통 콘텐츠다. 16만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한 인기 축구 커뮤니티 다음카페 '락싸커'에서 진행중인 '차범근 감독님께 이것이 궁금합니다' 이벤트와 연계했다.
김태륭·김민구 해설위원, 구윤경·김상열·이성모 기자는 월드컵 기간 중 '월드컵 전문가 칼럼'을 통해 월드컵 경기별 분석과 전망을 보여줄 예정이다. 아울러 영국 가디언지와 제휴, 가디언지에서 발표한 월드컵 출전 32개국에 대한 분석 기사 '가디언 프리미어'를 번역해 제공한다.
카카오는 SBS와 제휴를 맺고 스마트 스피커 카카오미니를 통해 월드컵 정보와 소식을 제공한다. 매일 아침 7시를 기준으로 국가대표팀 관련 소식을 비롯해 경기 결과, 일정, 이슈를 업데이트해 카카오미니 전용 음성 콘텐츠로 제작할 예정이다.
박용준 카카오 미디어 파트장은 "축구 전문가, 전문 매체 등과의 협업을 통해 카카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전문 콘텐츠를 제작해 다음, 카카오톡 등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해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라며 "월드컵 이슈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