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유재형 기자] KB국민은행은 4일 'KB락스타 청춘마루' 개관 100일을 앞두고 건축스토리북을 발간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 4월 개관 이후 ㅊㅊ(청춘)파티, 루프탑 영화제, 인문·아트 아카데미, 취업 강연, 영화 상영, 콘서트 등 다채로운 콘텐츠와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문화공간으로 인기를 끌면서 7월까지 4만여명의 고객이 방문했다.
'KB락스타 청춘마루' 건축스토리북은 유스(YOUTH) 고객을 위한 문화공간을 신설하는 사업의 시작부터 건축물이 완성되기까지 전 과정을 기록했다.
책은 허인 KB국민은행장, 홍익대학교 교수진으로 구성된 설계자 등 관계자들이 직접 쓴 글과 인터뷰, 사진으로 구성됐으며, 디자인 스토리, 시공 스토리 등 5개의 주제를 다뤘다.
지하 1층 청춘책방에 비치해 고객 누구나 열람할 수 있다. 특히, 이번달부터 미술관처럼 '도슨트 투어'를 제공해 공간의 이해와 감성을 느낄 수 있으며, 투어 후 책방에 앉아 건축스토리북을 감상하면서 디자인 구상과 건축 과정을 깊이 살펴볼 수 있다.
더불어 이번달 31일까지 직접 촬영한 청춘마루 사진을 개인 SNS에 공유하는 '청춘마루 100일간의 기록, 포토 어워드' 이벤트도 진행해 선정작은 'KB락스타 청춘마루'갤러리에서 특별 전시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오래된 지점을 리모델링해 청춘과 젊은 문화로 채우고 지역에 활력을 불어 넣고 있는 'KB락스타 청춘마루'의 새로운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책을 발간했다"며, "KB국민은행의 대표 유스(YOUTH) 브랜드인 '락스타' 브랜드 고유의 정체성과 철학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