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디지털 영역과 물리 네트워크 기반으로 산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지원 화웨이의 지능형 네트워크 솔루션이 소개됐다.
화웨이는 지난 10~12일 중국 상하이 월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화웨이 커넥트 2018'에서 산업 지향적인 IDN(Intent-Driven Network) 솔루션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화웨이의 IDN 솔루션은 엔터프라이즈 고객이 사용자 경험 중심적인 지능형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디지털 영역과 물리적 네트워크를 토대로 완전한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하고, 산업별 고객들이 각기 다른 비즈니스 시나리오에 따라 사용자 경험 중심적인 지능형 네트워크를 유연하게 구축할 수 있도록 했다.
화웨이의 IDN 솔루션은 디지털 영역과 물리적 네트워크 간의 연계를 달성, 산업 고객을 위한 네트워크 및 비즈니스 가치의 최대화를 가능하게 한다. 네트워크 클라우드 엔진(NCE)은 디지털 영역의 핵심적인 요소로 ▲인텐트(intent) ▲자동화(automation) ▲분석(analysis) ▲인텔리전스(intelligence) 등 네 가지 엔진으로 구성됐다.
NCE는 프로그램 작동이 가능한 자동화를 구현하고, 디지털 트윈을 구축하며 네트워크 인텔리전스를 가능하게 한다. 물리적 네트워크는 캠퍼스, 데이터센터, 라우터 및 광네트워크를 담당한다.
화웨이는 금융, 교통, 유통 및 인터넷(OTT) 산업의 선구적인 고객과 협업해 IDN 비즈니스 혁신을 적용, 고객의 경영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중국초상은행(China Merchants Bank)은 '자산 경량화 은행(light-asset bank)'으로 변신하고 있으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인텔리전스와 앱 운영에 집중한 IT 인프라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중국초상은행과 화웨이는 데이터 플레인(data plane), 운영 플레인(operation plane) 및 O&M 플레인(O&M plane)의 완전한 재구축을 위해 공동 작업 중이다.
세계 4위 유통전문기업인 슈바르츠 그룹(Schwarz Gruppe)은 최종 사용자를 위한 완벽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고도로 자동화되고 표준화된 프로세스 ▲제로 구성 설치(zero configuration deployment) ▲배치(batch) 변경을 지원하는 중앙화된 관리 시스템 ▲최종 사용자 중심의 단순화된 운영 등 효율적인 IT 솔루션 개발과 혁신을 위해 화웨이와 협력하고 있다. 양측은 클라우드 관리 시스템, 제로 구성 설치 API, 하드웨어 QR코드 레이블, 중앙화된 펌웨어 설치 및 전자가격표시기(ESL) IoT 카드 등의 분야에서 성과를 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