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최애 선택"…'U+아이돌라이브' 공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2월중 VR 업그레이드

[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LG유플러스가 차세대 미디어서비스로 1020세대 '덕심' 잡기에 나선다.

18일 LG유플러스(대표 하현회)는 서울 용산사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좋아하는 아이돌의 무대를 눈앞에서 보는 것처럼 생생하게 감상하는 'U+아이돌라이브(Live)'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U+아이돌라이브에는 ▲좋아하는 멤버만 골라 보는 '멤버별 영상' ▲무대 정면·옆·후면에서 촬영한 영상을 골라보는 '카메라별 영상' ▲생방송 중에도 놓친 영상을 돌려보는 '지난 영상 다시보기' ▲좋아하는 아이돌이 나오면 바로 알려주는 '방송 출연 알림 받기' 등 4대 핵심 기능이 탑재됐다.

◆ 5G 킬러 콘텐츠 마련, 아이돌 실제 눈앞에 '확'

U+프로야구와 U+골프로 대용량 초고속 5G에 적합한 스포츠 중계 서비스를 선보인 LG유플러스는 U+아이돌라이브로 고객들이 차세대 기술 혜택을 충분히 누리길 기대하고 있다.

박종욱 LG유플러스 모바일서비스사업부장(상무)는 "12월 중 AR·VR 등 5G향 기능 업그레이드를 진행해 아이돌이 실제 눈 앞에 공연하는 것처럼 입체적으로 보여주는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고객의 니즈를 보다 정확하게 반영한 공연서비스 출시를 위해 1020 아이돌 팬 832명을 대상으로 고객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팬들은 기존 음악방송의 편집 영상보다 방송 내내 좋아하는 아이돌 멤버의 직캠을 보고 싶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원하는 각도로 무대를 볼 수 없어 답답하다는 의견이 있었고, 좋아하는 아이돌의 공연을 놓쳤을 경우 생방송 중에도 타임머신 기능으로 다시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의견도 있었다.

U+아이돌라이브에서는 아이돌의 실시간 공연을 보며 좋아하는 멤버를 최대 세 명까지 동시에 볼 수 있고, 스마트폰 화면에 최적화된 세로 화면으로도 시청할 수 있다. TV 방송으로는 볼 수 없는 U+아이돌라이브만의 멤버별 직캠 영상을 생방송과 동시에 생생하게, 안정된 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

LG유플러스는 멤버별, 카메라별 영상 및 지난 영상 다시보기 기능을 위해 방송사에 전용회선을 구축했다. 또한 실시간 방송 및 VOD 제공을 위한 전용 CDN을 추가 설치, 영상 전송 용량을 확대했다. 멤버별, 카메라별로 촬영된 영상은 LTE망으로 연결돼 실시간 생방송은 물론 지나간 영상 시청도 가능하다.

U+아이돌라이브 앱 개발에 자문위원으로 참여한 작곡가 김형석 PD는 "모든 멤버의 직캠을 보여주는 '멤버별 영상'과 무대를 각도별로 골라볼 수 있는 '카메라별 영상'은 좋아하는 아이돌 무대를 생생하게 즐기고 싶은 아이돌 팬심을 정확히 짚은 것"이라며, "VR과 같이 진화된 기술이 적용된 영상으로 팬들은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고, U+아이돌라이브가 5G 시대 발전된 기술로 아이돌 팬들을 즐겁게 해주는 선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U+아이돌라리이브는 가입한 통신사 관계없이 20일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 원스토어 등 스마트폰 앱마켓에서 무료로 내려 받아 사용할 수 있다. iOS용 앱은 내달 초 업로드 될 예정이다. 또한 연내 IPTV서비스인 U+tv에 U+아이돌라이브 앱을 별도 탑재해 TV로 더 크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공원소녀·우주소녀·뉴이스트W 등 아이돌 공연 및 체험 부스 운영

LG유플러스는 U+아이돌라이브를 보다 직관적으로 체험하고 그 필요성에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20일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출시행사를 진행한다.

행사장에서는 U+아이돌라이브의 핵심 기능을 LG전자 V40로 체험해볼 수 있다. 현장에서 앱 다운로드 시에는 추첨을 통해 ▲LG전자 V40 단말(5대) ▲U+우리집AI 지원 '프렌즈+ 미니'(10대) ▲2018 MGA(MBC플러스X지니뮤직어워드) 티켓(20매) ▲커피교환권(400개) ▲라인프렌즈 캐릭터 스티커(500개)를 증정한다.

오후 6시부터는 인기 아이돌 공원소녀·우주소녀·뉴이스트W 공연을 시작하며, LG유플러스만의 독점 영상인 '멤버별 영상' '카메라별 영상' 기능을 대형 LED화면으로 구현, 많은 고객이 U+아이돌라이브 기능을 체감할 수 있게 한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최애 선택"…'U+아이돌라이브'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