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DCC 2018]공공 사이트도 네이버 포털처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5일 아이뉴스24 개최 'DCC 2018'서 임정욱 NBP이사 강연

[아이뉴스24 김국배 기자] 공공 사이트를 네이버 포털처럼?

아이뉴스24가 오는 25일 서울 여의도 신한웨이홀에서 개최하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콘퍼런스(DCC) 2018'에서는 임정욱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 이사가 '사례로 본 공공 분야 클라우드 도입 효과 및 전략'을 주제 발표한다.

임정욱 이사는 이날 행사에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활용해 대국민 서비스를 발전시킨 공공기관 사례를 바탕으로 향후 공공 분야 클라우드 도입의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클라우드 활성화를 위한 정부의 노력과 함께 규제 등 현장의 어려움을 살펴보고, 극복해야 할 과제들을 짚어본다.

공공기관 민간 클라우드 이용은 가이드라인이 나온지 2년이 지났지만 사용은 저조했다.

실제로 한국정보화진흥원(NIA)에 따르면 올해 5월 기준 공공기관의 클라우드 도입률은 21% 수준에 그치고 있다. 그나마 지난 9월 행정안전부가 공공 부문 클라우드 기본계획을 마련하면서 민간 클라우드 이용범위를 대폭 확대해 클라우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임 이사는 이날 전국민 대상의 공공 사이트를 네이버 포털사이트처럼 친숙하고 편리하게 구축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할 전망이다. 또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NCP)의 네 가지 성장동력에 대해서도 소개한다.

NBP는 전 세계에 네이버와 라인을 전파하며 쌓아온 온라인 서비스 운영 역량과 특화 기술을 고스란히 NCP에 담았다. 지난해 2월에는 KT에 이어 두 번째로 공공 클라우드 보안 인증을 받았다.

DCC 2018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inews24.com/dcc/201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DCC 2018]공공 사이트도 네이버 포털처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