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허인혜 기자] 교보생명은 모든 임직원이 새 사업연도 출발에 앞서 직무윤리실천 다짐서약에 참여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도 직접 직무윤리실천 다짐서약을 하며 윤리경영에 솔선수범하겠다고 약속했다.
직무윤리실천 다짐서약은 업무현장에서 직무윤리실천규범을 준수하고 맡은 바 성과책임을 다한다는 것으로, 교보생명의 전 임직원은 해마다 한 사람도 빠짐없이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서약에 참여하고 있다.
직무윤리실천규범에는 사회법규와 회사규정 준수, 고객·컨설턴트·임직원·투자자·정부·지역사회 등 이해관계자에 대한 직무윤리, 보험영업 윤리준칙 등이 담겨 있다.
아울러 교보생명은 윤리경영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책임을 다하고, 모든 이해관계자들과 공동발전하기 위해 2004년부터 교보인의 직무윤리실천규범을 마련해 실천해오고 있다. 또 매월 조직단위별로 준법·윤리교육을 운영하며 모든 임직원이 직무 윤리 이슈를 공유하고 직무윤리를 잘 실천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모든 임직원이 본연의 업무책임을 되새기고 새해를 차분하게 맞이하자는 의미"라며 "한 차원 높은 윤리경영을 통해 정당한 이익과 성과를 창출하고 모든 이해관계자와 함께 성장해 나가자는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