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신세계그룹의 간편결제 서비스 SSG페이와 결제 서비스 제휴를 체결했다고 27일 발표했다.
야놀자 앱에서 앞으로 숙박 및 레저 상품 예약 시 SSG페이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국내 숙소뿐 아니라 해외 호텔까지 SSG페이로 결제할 수 있어 카드번호를 수기 입력하거나 예약금을 송금해야 하는 타 해외 숙박 예약 플랫폼 대비 결제 편의성이 높아진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양사는 제휴 체결을 기념해 공동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야놀자 앱 내 SSG페이 결제 서비스 및 이벤트는 4월 중 개시 예정이다.
앞으로 야놀자와 SSG페이는 온라인은 물론 오프라인 부문까지 협업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현재 야놀자는 온라인∙모바일 플랫폼을 통한 숙박∙레저 예약 서비스 외에 ▲중소형 호텔 프랜차이즈 ·건설·시공 ▲MRO(소모성 비품 유통) ▲직업교육 및 채용 등 오프라인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신성철 야놀자 사업개발실장은 "간편결제 시장을 선도하며 편리한 결제 환경을 제공해온 SSG페이와 '누구나 마음 편히 놀 수 있게' 보다 폭넓은 여가 플랫폼을 만들어 나가는 야놀자가 만나 시너지를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양한 기술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플랫폼을 더욱 고도화하고, 고객 혜택과 편의성을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