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CJ제일제당이 햇반 SNS를 통해 햇반 가상 제품인 '보약 햇반세트'와 '햇반 선물세트' 등 '햇반 가상 제품'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햇반 가상 제품'은 실제 판매되는 제품이 아닌, '햇반의 일상식화'라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돼 햇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SNS 사진으로 선보이고 있는 온라인 이미지 제품이다.
'햇반 가상 제품' 캠페인의 주 타겟은 SNS 활동이 활발한 19세 미만의 청소년을 포함한 미래 잠재고객들이다. 이들을 중심으로 햇반 제품에 대한 재미 요소 전달과 흥미 유발을 통해 자연스럽게 햇반을 일상선물세트나 친근한 제품으로 인식시킨다는 전략이다.
이처럼 소비자에게 실제 판매되지 않는 가상 제품을 앞세운 마케팅 활동은 상품화 검토의 장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CJ제일제당은 '보약 햇반세트'와 '햇반 선물세트'에 이어 매월 한 가지씩 햇반 가상 제품을 선보일 예정으로, 소비자 반응에 따라 내부 검토 후 상품화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햇반 가상 제품은 햇반이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일상식'으로 보다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자에게 다가가기 위한 마케팅 활동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선보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