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문병언 기자] 우리은행은 지난 12일 은퇴 전후 50대 이상 고객에게 특화된 ‘시니어플러스 우리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만 50세 이상이 가입할 수 있는 이 상품은 입출금통장, 정기예금, 적금으로 구성된다. 입출금통장은 급여형과 연금형으로 나뉘며, 급여이체나 연금이체 조건 충족시 전자금융 이체수수료 등 각종 수수료가 면제된다. 특히, 연금형은 연금이체 조건 충족시 매일 잔액의 100만원까지 연 1.5%의 금리가 제공된다.
정기예금은 즉시연금형과 회전형이 있다. 즉시연금형은 1년간 예치후 고객의 선택에 따라 1년에서 4년까지 연금으로 수령할 수 있다. 회전형은 최장 5년까지 예치할 수 있다. 금리는 1년 주기로 결정되며 우대금리를 포함해 현재 연 최고 2.15%가 적용된다.
고령자 비과세 종합저축 한도 5천만원을 회전형에 사용한 고객이 추가로 예금에 가입하는 경우 추가된 예금에 우대금리 0.2%포인트가 제공된다.
적금은 즉시연금형과 증여우대형이 있으며 월 저축액은 자유롭게 정할 수 있다. 즉시연금형은 3년 저축 후 2년간 연금으로 수령할 수 있다. 증여우대형은 최장 5년까지 저축 가능하다.
금리는 1년 주기로 결정되며 우대금리를 포함해 현재 최고 연 2.25%가 적용된다. 증여우대형의 경우 만기 자금을 자녀(또는 손자녀)에게 자동이체 입금할 경우 우대금리 0.2%포인트를 준다.
시니어플러스 우리 패키지는 금융 혜택과 함께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한다. 입출금통장은 우대조건 충족시 ▲스파·온천 무료이용권 2매 ▲무료 보이스피싱보험, ▲헬스케어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예적금의 경우 우대조건 충족시 은퇴설계세미나 신청 쿠폰을 제공하며, 적금의 경우 추가로 손자녀 케어 무료 상해보험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우리은행은 내달 31일까지 시니어플러스 우리패키지’에 가입하고 일정 조건을 충족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황금돼지 10돈, 국민관광상품권 등의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리카드도 시니어 특화상품 ‘카드의정석 시니어플러스’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사용처에 따라 이용금액의 최대 3%까지 포인트로 적립한다.
사용처별 포인트 적립률은 ▲대형할인점 슈퍼마켓 홈쇼핑 주유소 대중교통(1%) ▲이동통신 병원(동물병원 포함), 약국(1.5%) ▲면세점 여행사 항공사 레저스포츠(1.8%) ▲해외가맹점(3%)다.
5천점 이상의 누적포인트는 매월 정해진 날짜에 카드 결제계좌로 5천원 단위로 자동 입금되는 서비스도 제공된다.
문병언 기자 moonnuri@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