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벤츠,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4-도어 쿠페' 공식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프리미엄 고성능 스포츠카로 독보적 성능·실용성 모두 만족

[아이뉴스24 황금빛 기자]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프리미엄 고성능 브랜드 메르세데스-AMG가 독자 개발한 4-도어 스포츠카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4-도어 쿠페'를 공식 출시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4-도어 쿠페'의 GT 63 S 4MATIC+ 4-도어 쿠페, GT 43 4MATIC+ 4-도어 쿠페 등 2종을 공식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4-도어 쿠페'는 프리미엄 고성능 브랜드 메르세데스-AMG가 독자 개발한 세 번째 모델이자 첫 번째 4-도어 스포츠카로 '도로 위의 레이스카'로 불린다. 독특한 디자인, 높은 편의성, 뛰어난 스포츠카 엔지니어링을 4-도어 패스트백 구성과 결합해 AMG의 독보적인 성능과 일상에서의 실용성을 모두 만족시킨다.

이를 통해 메르세데스-벤츠는 프리미엄 고성능 브랜드 메르세데스-AMG 라인업을 확장하고 나아가 고성능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갈 방침이다.

먼저 외관은 낮은 루프와 기다란 보닛, 전면을 장식하는 대형 AMG 파나메리카나 그릴이 육중하면서도 날렵한 이미지를 강조한다. 지면에 가깝도록 낮게 설계된 전면부는 '샤크 노즈' 형상을 자아내 GT 패밀리의 특징을 적용한 가장 최신 모델임을 가늠하게 한다. 또 측면의 프레임이 없는 창문과 뒤로 길게 완만한 곡선을 그리며 뻗은 루프라인은 클래식한 쿠페 디자인을 보여준다.

후면부 또한 GT의 전형적인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슬림한 LED 테일 램프가 특징적인 트렁크 라인을 살려주며 액티브 리어 윙이 GT 패밀리의 특성을 강조, 공기역학에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실내는 전반적으로 감성적인 분위기를 강조하는 한편, 첨단 기술 요소를 곳곳에 배치해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두 개의 12.3인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로 이루어진 와이드 스크린 콕핏, 새로운 '슈퍼스포츠' 콘셉트의 계기판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GT 63 S 4MATIC 4-도어 쿠페. [사진=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GT 63 S 4MATIC 4-도어 쿠페. [사진=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GT 63 S 4MATIC+ 4-도어 쿠페'에는 향상된 출력의 AMG 4.0리터 V8 바이터보 엔진(M177)을 탑재해 최고 출력 639마력, 최대 토크 91.7kg.m의 폭발적인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GT 43 4MATIC+ 4-도어 쿠페'에는 48볼트 전기 시스템 'EQ 부스트'가 탑재돼 출력과 효율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고성능 직렬 6기통 엔진이 장착된다. 최고 출력 367마력과 최대 토크 51.0kg.m의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내며 EQ 부스트를 통해 22마력의 출력과 25.5kg.m의 토크가 가속 시 내연 기관에 추가적으로 더해져 AMG만의 퍼포먼스와 뛰어난 주행 역학을 보장한다.

GT 43 4MATIC 4-도어 쿠페. [사진=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GT 43 4MATIC 4-도어 쿠페. [사진=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또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4-도어 쿠페'는 ▲플래그십 세단 S-클래스와 동일한 수준의 반자율 주행 기능을 제공하는 최신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메르세데스-벤츠만의 독보적인 안전 시스템인 프리-세이프 ▲프리-세이프 임펄스 ▲액티브 사각지대 어시스트 ▲액티브 차선 유지 어시스트 등의 장치를 통해 높은 안전성을 확보했으며, 일상 생활에서도 높은 수준의 편안함을 선사한다.

이 밖에도 전 모델에는 레이스 엔지니어링을 경험할 수 있는 AMG 트랙 페이스 기능이 기본으로 탑재돼 운전의 즐거움을 배가한다. 80개가 넘는 차량의 세부 데이터와 레이스 트랙의 시간 기록을 상세하게 분석해 보여줘 개인의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할 수도 있다.

가격은 부가세 포함해 ▲GT 43 4MATIC+ 4-도어 쿠페 1억3천4백만 원대부터 ▲GT 63 S 4MATIC+ 4-도어 쿠페 2억4천5백 만 원대부터다.

황금빛 기자 gold@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벤츠,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4-도어 쿠페' 공식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