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ADT캡스는 브이에스파트너스와 '통합 스마트 무인화 솔루션 구축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발표했다.
브이에스파트너스는 스마트 무인 PC방 솔루션인 '선택적 무인화 기술(OUT, Optional Unmanned Technology)'을 개발·보유하고 있다. OUT은 손님이 많은 시간대에는 유인 서비스를, 손님이 적은 시간대에는 무인 서비스를 선택적으로 시행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앞서 양사는 지난해부터 브이에스파트너스 OUT에 ADT캡스 출입통제·CCTV보안·출동서비스를 결합한 통합 스마트 무인화 솔루션을 공동으로 개발해왔다. 최근 무인 PC방을 중심으로 상용 서비스를 시작했다.
양사는 PC방, 코인노래방, 스터디카페 등 무인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업종을 대상으로 통합 스마트 무인화 솔루션 구축사업을 확대하는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김영주 ADT캡스 엔터프라이즈 사업본부장은 "ADT캡스는 SK텔레콤과 협업해 융합보안 서비스를 확대하고,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기반 기술을 접목해 보안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며 "이번 MOU를 바탕으로 무인화 시장에 대응하며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