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창업 자본금 200만원 한샘…강승수號 "매출 10조 목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디자인·디지털·인재육성 방점…"새로운 50년 열 것"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강승수 한샘 신임 회장이 취임 일성에서 토탈 홈 인테리어 공간 패키지를 앞세워 매출 10조 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이와 함께 동·서양을 넘어서는 디자인을 통해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하고, 홈 인테리어 사업에 IT기술을 접목한 고효율·고부가가치 사업구조를 가진 기업으로의 변신을 선언했다.

강 신임 회장은 2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한샘 사옥에서 취임식을 갖고 오는 2020년 창립 50주년을 맞는 한샘의 '새로운 50년'의 시작을 알렸다.

강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1970년 단돈 200만 원의 자본금과 7평 규모 사무실에서 출발한 한샘이 국내 1위 종합 홈 인테리어 기업이 될 수 있었던 것은 지난 50년간 꿈과 열정을 가지고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 디지털 시대 글로벌 홈 인테리어 시장에서 변화를 주도하는 새로운 50년의 도전을 시작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샘이 강승수 신임 회장(대표)의 취임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50년을 선언헀다. [사진=한샘]
한샘이 강승수 신임 회장(대표)의 취임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50년을 선언헀다. [사진=한샘]

강 회장은 "한샘은 동·서양을 넘어서는 디자인을 통해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하고 홈 인테리어 사업에 IT 기술을 접목해 고효율, 고부가가치 사업구조로 혁신할 것"이며 "자율과 창의의 기업 문화로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목표에 도전하는 한샘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토탈 홈 인테리어 공간 패키지 구성 및 온·오프라인 유통을 통한 국내시장 매출 10조 도전', '해외시장에서의 현지화', '가정용 가구 사업과 리모델링 패키지 성공 노하우를 활용한 스마트홈 등 미래 성장동력 발굴' 등 중점 추진 과제도 발표했다.

강 회장은 한샘의 성장에 함께해 준 '고객', '대리점과 협력업체', '일선 근무자', '주주'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그는 "한샘이 성장해올 수 있었던 것은 많은 분들의 관심과 지원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감사함을 잊지 않고 '정도경영'과 '상생경영'을 최우선 가치로 지켜나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또 강 회장은 자부심과 긍지를 가질 수 있는 회사로 한샘을 변화시키는 동시에 상호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소통을 활성화하고 자율과 창의를 발휘할 수 있는 수평적 기업문화를 만들겠다는 내용을 담은 대 임직원 메시지도 함께 밝혔다.

강 회장은 "초일류기업을 만들어보겠다는 열망을 품고 미래를 향해 도전해 간다면 반드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사랑 받는 한샘을 만들어 갈 수 있다"며 "많은 젊은 인재들이 함께 도전해 미래 한샘의 주역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창업 자본금 200만원 한샘…강승수號 "매출 10조 목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