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ADT캡스는 노인요양 보호시설에 특화된 '시니어케어 요양안심솔루션'을 출시했다고 4일 발표했다.
시니어케어 요양안심솔루션은 요양시설 입소 노인들의 안전부터 요양보호 시설 환경까지 케어할 수 있는 통합 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요양시설은 효율적으로 인력을 관리하고, 체계적으로 시설을 운용할 수 있다.
이번 솔루션으로 요양시설에서 발생하는 사고를 사전에 예방한다. 가령 침대 주변에 센서를 설치해 낙상 고위험군 환자의 움직임을 감지, 낙상 전조를 탐지할 수 있으며, 환자복 부착형 태그 또는 목걸이 카드를 통해 이탈방지 구간 진입 여부도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탈취 서비스로 시설 내 냄새 유발 유해물질을 분해하고 쾌적한 생활 환경을 제공하며, 실내 공기질 모니터링 서비스로 미세먼지 등을 정화할 수 있다.
수집된 정보들은 전용 웹 및 앱 플랫폼을 통해 직원에게 전달되기 때문에 환자 돌보미의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이 밖에, ADT캡스의 외부인 출입 통제, 화재 서비스, 시설 내 영상 보안 서비스 '뷰가드' 등과도 연계 활용할 수 있어 시설 내∙외부 보안과 화재 예방까지 통합 관리할 수도 있다.
ADT캡스 관계자는 "최근 노인 요양 시설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한층 높은 차원의 시니어케어 시스템에 대한 니즈 또한 높아지고 있다"며 "시니어케어 요양안심솔루션을 통해 환자 및 보호자에게는 안심과 편안함을, 요양시설 관리자에는 운영 효율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