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H, 스마트시티 홍보관 '더스마티움' 리뉴얼 오픈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체험·영상 위주 콘텐츠…이해와 흥미 제고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LH가 스마트시티 전용 홍보관을 리뉴얼 오픈했다.

LH는 서울 수서역 인근에 위치한 스마트시티 전용 홍보관인 '더스마티움(The Smartium)'이 새단장을 마치고 재개관했다고 17일 밝혔다. 재개관 날짜는 이달 16일이다.

'더스마티움'은 스마트시티 체감도 증진과 한국형 스마트시티의 해외진출 확대를 위해 기존에 운영해오던 친환경 주택홍보관인 '더 그린관'을 리모델링해 지난 2017년 4월 개관했다.

지난해 한해 누적 방문객수가 1만8천명(월 평균 1천500명)에 달하고, 방한하는 해외 고위공무원들의 주요 견학 일정에 포함되는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스마트시티 홍보관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리뉴얼은 개관 후 2년이 지난 시점에서 전시콘텐츠를 개선하고 최신 스마트시티 기술을 반영해 한국형 스마트시티의 높아진 국제적 관심에 부응하기 위해 계획됐다.

더스마티움 1층 로비 전경. [사진=LH]
더스마티움 1층 로비 전경. [사진=LH]

새롭게 단장한 더스마티움은 체험과 영상 위주의 전시 콘텐츠를 강화해 일반 국민은 물론 해외 방문자도 쉽게 이해하고 흥미를 갖도록 하는 데 중점을 뒀다.

1층 스마트시티 전시관에는 '키네틱 LED 라이팅쇼'와 함께 스마트시티의 철학과 비전을 제시하는 인피니티룸이 위치해 있다. 이어지는 시어터존에서는 대형 3면 입체영상을 통해 다양한 스마트시티 핵심 기술을 소개한다.

또한 복지, 교육, 모빌리티, 거버넌스 등 각 주제별 스마트시티의 기술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체험존과 스마트팜, 주민휴게공간을 통해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만날 수 있다.

3층 스마트홈 전시관에서는 실제 주택을 그대로 재현한 공간에 설치한 ▲에너지 IoT 스마트홈 플랫폼 ▲지능형 영상감시시스템 ▲스마트 우편함 ▲홀로그램 음성비서 스피커 ▲스마트 헬스케어 ▲노인돌보미 AI 로봇 등 다양한 스마트홈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설치되는 체험시설들은 국내 스마트시티 산업 육성을 돕기 위한 취지로 국내 중소기업 제품들을 사용해 설치했다.

김서온 기자 summer@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H, 스마트시티 홍보관 '더스마티움' 리뉴얼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