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딥아이는 국내 디지털산업계 시상식 '2019 앤어워드'에서 디지털미디어 및 서비스 부문 쇼핑 분야 최고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발표했다.
올해로 13회를 맞은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공식 후원하는 행사다. 총 3단계 심사과정을 거쳐 그해 최고의 성과를 거둔 기업과 단체에게 시상을 진행한다.
지난 1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이번 시상식에서 딥아이는 가상피팅 안경쇼핑몰 라운즈(ROUNZ)에서 제공하는 디지털 콘텐츠, 인공지능(AI) 가상피팅 등 사용자 경험(UX)에 초점을 맞춘 웹사이트 설계, 웹디자인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자사 쇼핑몰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AI 기술 기반 아이웨어 가상피팅을 선보이고, 디지털 기술을 통해 온라인 구매 장벽을 해소하는 등 고객에게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한 점이 주목받았다는 설명이다.
딥아이 서비스 관계자는 "라운즈를 통해 모회사 이스트소프트의 AI 관련 디지털 기술력을 IT 산업을 넘어 유통 분야에 융합한 시도와 성과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라운즈는 앞으로도 디지털 기술 융합을 통해 소비자에게 더욱 편리한 안경 쇼핑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포부를 나타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