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티맥스A&C- KTNF, 기업용 서버 환경 제공 MOU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KTNF 서버에 티맥스 OS 설치, 개발 환경 구축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티맥스A&C는 서버 전문기업 KTNF와 공공·금융 시장에 최적화된 서버 환경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발표했다.

이번 MOU로 티맥스는 서버용 운영체제(OS) '프로리눅스(ProLinux)'를 KTNF의 'x86' 서버에 설치하고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관련 기술을 지원한다. 또한 KTNF 장비와 프로리눅스가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 개발·테스트 환경도 구축한다.

또 티맥스의 오픈소스 기반 쿠버네티스 클라우드 플랫폼 '하이퍼클라우드(HyperCloud)'와 KTNF의 서버를 연동,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KTNF 서버를 통해 고객들이 티맥스의 주요 제품과 검증된 오픈소스를 기반으로 한 클라우드 환경을 선택·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상욱 티맥스A&C 대표(첫째 줄 왼쪽 두 번째)와 이중연 KTNF 대표의 모습 [이미지=티맥스A&C]
한상욱 티맥스A&C 대표(첫째 줄 왼쪽 두 번째)와 이중연 KTNF 대표의 모습 [이미지=티맥스A&C]

아울러 KTNF는 바이오스(BIOS·컴퓨터가 부팅될 때 가장 기본적인 기능을 처리해주는 SW), 베이스 보드 관리 컨트롤러(BMC) 펌웨어 개발 기술·시스템 인클로저 설계 기술 등 자체적으로 보유한 원천 기술을 지원한다. 서버 HW 제공뿐 아니라 OS의 가장 밑단에서부터 프로리눅스와 KTNF 서버가 최적의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연구개발(R&D)·기술 관련 협업에 더해 영업·마케팅도 공동 진행한다. 보유한 다양한 총판사·리셀러 등 파트너 네트워크를 통해 공공·금융·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 세미나, 콘퍼런스 등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함께 영업을 전개하기로 했다.

이중연 KTNF 대표는 "이번 티맥스A&C와 협력으로 토종 기술로 개발된 순수 국산 솔루션과 HW로 국내 서버 인프라 구축이 가능하게 됐다"며 "국내 고객들에게 국산 솔루션·HW의 우수성과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상욱 티맥스A&C 대표는 "자사 서버용 OS와 KTNF의 서버 HW는 다양한 영역의 사업 목적을 실현할 수 있는 최적의 어플라이언스를 구성할 것"이라며 "공공 뿐 아니라 금융·대규모 규모 고객 등 다방면의 영역에서 맞춤형 서버 환경을 제공에 힘쏟겠다"고 강조했다.

최은정 기자 ejc@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티맥스A&C- KTNF, 기업용 서버 환경 제공 MOU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