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게임업계가 오는 30일부터 5월 5일까지 이어지는 6일 간의 '황금 연휴'를 앞두고 이용자들을 위한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적극 나서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우려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당 기간에도 권고되는 만큼, 오프라인 대신 풍성한 콘텐츠가 준비된 게임 속 세상에서 황금 연휴를 즐기는 것도 한 방법이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모바일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2M'에 '크로니클 II 베오라의 유적'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첫번째 월드 서버 던전 '베오라의 유적'을 공개했다. 월드 서버 던전은 같은 이름의 10개 서버 이용자들이 하나의 대규모 전장에서 경쟁하는 콘텐츠다.
업데이트 기념으로 모든 이용자에게 'TJ의 얼리버드 쿠폰' 2종과 새로운 '크로니클 반지' 아이템을 제공한다. 쿠폰을 사용하면 과거 합성을 진행했던 이력을 바탕으로 최대 전설 등급의 '클래스'와 '아가시온' 획득에 도전할 수 있다.
'베오라의 유적 정복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용자는 5월 13일까지 베오라의 유적 던전에서 몬스터를 처치해 '봉인된 구슬'을 모을 수 있다. 이는 각 마을의 '소이리(NPC)'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마법 연구소의 메시지 이벤트'도 시작한다. 이용자는 월드 전역에서 '비밀 메시지의 단서' 아이템을 모아 컬렉션에 등록하고 방어력, 스킬 저항 등의 능력치를 높일 수 있다. 아이템 수집은 5월 13일까지 가능하고, 컬렉션 효과는 5월 27일까지 지속된다.
새로운 출석 이벤트 '차원의 균열을 향하여'도 동시에 실시한다. 이용자는 5월 13일까지 게임 내 데일리 메뉴에서 '유적의 보급 상자'와 '균열의 파편'을 하루에 한 번씩 획득할 수 있다. 이를 사용하면 '속성 저항 주문서', '정령탄' 등의 아이템을 받는다.
'전설의 황금 마차' 이벤트도 5월 13일까지 이어간다. 이용자는 아덴 월드 곳곳에 등장하는 '전설의 황금 마차'에서 각종 희귀 아이템을 '아데나'로 구입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또 크로스 플레이 서비스 '퍼플'에 게임을 끊김 없이 즐길 수 있는 신규 기능 '퍼플온'과 퍼플의 채팅 기능인 '퍼플톡'을 추가했다.
퍼플온을 이용하면 PC에서 실행 중인 리니지2M을 모바일 퍼플앱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게임이 종료된 상태일 경우, 원격으로 게임을 켤 수 있다. 캐릭터가 사망하거나 다른 이용자에게 공격을 당하는 등의 상황에 따라 캐릭터 조작도 가능하다.
퍼플톡을 통해서는 채팅방에 혈맹 단위로 이용자를 초대할 수 있다. 리니지2M의 핵심 콘텐츠인 이용자간대결(PvP)와 보스 레이드 등을 연합·동맹 채팅으로 소통하며 즐길 수 있다.
회사 측은 퍼플에 추후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게임과 라이브 방송 기능 등을 더 업데이트 한다는 계획이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에 영웅 장신구 합성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영웅 등급 장신구를 합성, 캐릭터 전투력을 강화해주는 고대 등급의 장신구를 업데이트 했으며, 캐릭터 능력치를 올려주는 5등급 망토와 장비 35 강화 달성 시 속성에 상관없이 모든 마법석을 장착할 수 있는 무지개 마법석 소켓을 추가했다.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한 콘텐츠 변경도 실시했다. 메인 퀘스트 15챕터의 난이도가 하향돼 스토리 진행이 쉬워졌으며 '아드라실의 시련'의 난이도도 소폭 하향돼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더욱 쉽게 즐길 수 있게 됐다.
이날부터 대규모 이벤트도 시작했다. 우선 이용자들은 7일 동안 출석만 해도 영웅 장신구 1개를 비롯해 블루 다이아 555개, 마나스톤 500만 개, 최상급 마법석 상자 1개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오는 14일까지 매일 슈퍼 핫타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시간대 별로 경험치 획득량, 장비 획득 확률, 골드 획득량, 몬스터 카드 획득 확률 등이 증가돼 다양한 보상을 기존 보다 더 많이 획득할 수 있다.
특정 콘텐츠 이용 시 다양한 재화를 최대 2배까지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마련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이용자들은 월드 보스 참여 보상을 2배로 획득할 수 있으며 배틀로얄 참여시 획득하는 헤이렌의 정수도 2배로 늘어난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던파)'에 남거너 '진 각성'을 업데이트했다. 진 각성은 지난 1월 '여귀검사'를 시작으로 던파 전 직업에 순차 업데이트 중으로, 네 번째인 이번에는 '남거너'의 전직 캐릭터 '레인저', '메카닉', '스핏파이어', '런처'에 진 각성을 적용했다.
남거너로 100레벨 달성 후 특정 퀘스트를 진행하면 진 각성 캐릭터로 거듭날 수 있으며, 각 캐릭터별로 95레벨 패시브 스킬과 액티브 스킬을 획득할 수 있다. '데스 크라이시스', 'GW-16 발트슈타인', '황야의 폭풍', '오비탈 디재스터' 등 각성기도 습득할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5월 28일까지 '남거너' 플레이 미션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일일 미션 달성 시 '성장의 비약' 또는 '회복의 비약'을 지급하고, '진 각성' 달성 시 '100레벨 레전더리 장비 선택 상자'를, 달성 후 적정 던전을 40회 완료하면 '시간의 인도석'을 선물한다. 또 모든 남거너 캐릭터로 진 각성을 달성하면 '무기 아바타'를 증정한다.
이와 함께 던파 홈페이지에서 즐길 수 있는 8비트 웹게임 '비트비트 8비트'도 오픈, 이벤트를 실시한다.
시로코로부터 천계를 지키기 위해 모험가들이 도전에 나서는 내용을 담은 이 게임은 마우스로 탄환을 날려 몬스터를 잡으며 각 층을 완료해 나가는 방식이다. 모든 미션을 완료하면 '비트비트 8비트 특별 크리쳐'를 제공한다.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모바일 MMORPG '검은사막 모바일'에 월드 우두머리 '고대 쿠툼' 업데이트를 적용하고, '샤카투 특별 상점'과 '검은 기운 경험치'를 개편했다.
사막의 지배자 고대 쿠툼은 대사막에 출현하는 월드 우두머리다. 매주 토요일 대사막 내 쿠툼의 무덤에서 등장하며, 처치 시 칭호와 ▲고대 문명의 유물 ▲고대 문명 유물의 단서를 받을 수 있다. 고대 쿠툼을 만나기 위해서는 '사막 개방' 의뢰를 완료하고 '네세르의 가호'를 지니고 있어야 한다.
샤카투 특별 상점에서는 고대 금주화 비용과 행운의 배열 종류를 변경했으며, 검은 기운 경험치에서는 흑정령에게 장비와 장신구를 검은 기운으로 흡수 시 더 많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핫타임과 푸시 보상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용자는 5월 1주차 점검 전까지 '핫타임 100%(3시간)' 아이템을 매일 두 차례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특정 시간 접속하는 이용자에게 ▲고대 금주화 ▲흑결정 주머니 ▲광휘의 성수 : 대형 ▲유물 파편을 푸시 선물로 지급한다.
온라인 MMORPG '검은사막'도 이날부터 이벤트에 돌입했다. 5월 13일까지 진행되는 '황금 스페셜 접속 보상' 이벤트에서는 매일 접속 혜택으로 ▲샤카투의 빛나는 상자 ▲장인의 기억 ▲발크스의 조언 ▲황금배낭 ▲크론석 등 특별한 보상을 수령할 수 있다. '샤카투의 빛나는 상자'를 개봉하면 툰그라드 악세서리, 검은 침식의 귀걸이, 각종 강화재료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각 마을 기술 교관을 통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전투 및 기술 경험치 획득량 50%를 추가로 얻을 수 있는 '황금 연휴 흑정령의 수련' 이벤트 ▲전투 경험치 300%, 기술 경험치 40%, 생활 경험치 50%가 추가로 상승하는 '황금 연휴 스페셜 핫타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핫타임 기간 동안 아이템 획득 확률을 높이는 '그믐달 최상급 주문서'도 상점(매일 2개씩)에서 구매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퀴즈 미니게임 이벤트를 추가하고, 업데이트를 통해 '슈가 몬스터', '타이핑 스트라이커', '서유기 요술 최강자전' 등 프론티어 맵 3종을 언제든 플레이할 수 있도록 정규 편성했다.
이용자들은 '신나게 달리기' 채널에서 해당 맵들을 플레이 할 수 있으며, 프론티어 맵 정규 편성을 기념한 이벤트를 통해 '잠겨진 프론티어 보물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로 시작된 퀴즈 미니게임은 내달 13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접속 시간 달성 및 이벤트 뽑기 판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앙리의 퀴즈티켓'을 사용해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다.
미니게임의 보상은 이용자들이 맞힌 정답 횟수에 따라 5단계까지 나뉜 단계별로 지급하며, 앙리의 퀴즈박스와 앙리의 고급 퀴즈박스 등을 5단계 별로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정답 수에 따라 보상 단계에 도달할 경우 해당 단계 보상을 받고 퀴즈 종료 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 진행을 선택한 뒤 다음 퀴즈에서 틀리면 아무런 보상을 받지 못한다.
이벤트 보상인 앙리의 퀴즈박스 또는 고급 퀴즈박스에서는 레전더리 등급의 아이템부터 꾸밈 복장, 휴몽의 뽑기 쿠폰과 앙리의 퀴즈 코인 등을 얻을 수 있다.
이용자들의 향수를 자극하는 어린이날 웹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홈페이지에 본인의 병아리 레벨 시절에게 보내는 편지와 캐릭터의 코디 변천사를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유쾌한 말이 그려져 있는 '라떼는 말이야' 입장 이펙트와 개발자 페스티벌 코인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조이시티(각자 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모바일 MMORPG '블레스 모바일'에 신규 길드 간 대결(GvG) 콘텐츠인 '분쟁전'을 업데이트했다. 총 10개의 전장 필드를 일주일 동안 소유할 수 있는 권한을 두고 펼치는 대규모의 길드 대항전으로, 길드 단위의 전략적 전투의 재미를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전쟁은 각 길드 진영들이 원하는 필드에 입찰한 후 해당 필드를 걸고 상위 2개의 길드가 맞붙는 경쟁 방식으로 진행되며, 시간 내 상대 길드의 '수호석'을 먼저 파괴하기 위해 '마력석'을 통한 자원 채취를 기반으로 '길드 버프' 및 '공성 병기'를 활용하는 등 다양한 전략적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분쟁전에서 승리한 길드 전원에게는 일주일 간 '천상 장비'의 재료들이 나오는 '분쟁전 보상 상자'가 매일 하나씩 지급되며, 속성 필드인 '페룸분지'에서 사냥 시 전투에 유용한 버프를 일주일 동안 받게 된다.
업데이트 기념 출석 이벤트도 진행한다. 출석 일수에 따라 '30만 골드'를 비롯해 '빛나는 무기 강화 주문서' 5장과 '장신구 수리 구슬' 2개 등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지급한다.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스토리게임 플랫폼 '스토리픽'에서 5월 12일까지 약 2주에 걸친 '봄맞이 달달한 로맨스 정주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스토리픽의 모든 작품을 무료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컴투스 자회사 데이세븐(대표 장석하)이 개발한 신작 스토리픽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 예능 프로그램 '하트시그널' 등 인기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작품을 포함해 SF, 스릴러 등 다양한 장르의 스토리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
이용자들은 스토리픽 플랫폼에 접속해 원하는 장르의 게임을 선택한 뒤, 각 게임의 주인공이 돼 몰입도 높은 스토리 콘텐츠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분기별 선택지에 따라 결말은 각기 달라진다.
특히 '춘삼포차', '첫사랑에 대하여' 등 스토리픽의 인기 로맨스 콘텐츠의 경우, 이벤트 기간에 한하여 원하는 선택지를 무료로 고를 수 있어 다양한 콘텐츠 수집이 가능하다.
김나리 기자 lord@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