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라이엇, 5월 28일부터 나흘간 '미드시즌 컵'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총상금 60만 달러 규모…LCK·LPL 스프링 스플릿 상위 4개팀 참가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라이엇게임즈는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나흘간 한국(LCK)과 중국(LPL) 리그 스프링 스플릿 상위 4개 팀이 출전하는 '미드 시즌 컵'(MSC) 대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발표했다.

이번 대회는 e스포츠 대회 공백기를 최소화 하고 아쉬움을 느낄 LoL e스포츠 팬들에게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각 지역 스프링 스플릿의 우승팀이 격돌하는 '2020 LoL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은 앞서 코로나19 여파로 취소된 바 있다.

대회 총 상금은 60만 달러(한화 약 7억3천600만원) 규모다. LCK는 'T1', '젠지 e스포츠', '드래곤X', '담원 게이밍'이 출전하고, LPL은 '징동 게이밍', '탑 e스포츠', '인빅터스 게이밍', '펀플러스 피닉스'가 참가한다.

 [사진=라이엇게임즈]
[사진=라이엇게임즈]

LCK팀은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LPL팀은 상하이 LPL 아레나에서 경기를 진행한다. 대진표 및 세부일정은 추후 확정되면 별도 공지될 예정이다.

다만 이번 대회는 한국과 중국 간 지역 대항전은 아니며, 온라인에서 8개 팀이 우승을 위해 서로 경쟁하는 팀 대항전 형식의 컵 대회다. 대회 서버는 한국(KR) 서버를 활용한다.

라이엇 측은 서로 다른 국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MSC 특성을 감안, 공정하고 매끄러운 대회 진행을 위해 경기 중 발생할 수 있는 기술적 리스크를 다방면으로 검토하고 있다.

특히 한국 서버에서 대회가 진행되는 만큼 LCK와 LPL 팀 간 핑(Ping) 차이에 따른 공정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LCK 팀의 핑은 별도의 서드 파티 툴을 활용, 인위적으로 높여 LPL 팀의 핑 수치와 비슷한 30ms 후반으로 설정한다는 설명이다.

핑이란 인터넷에서 연결 대기 시간의 척도를 나타내는 단위로, 낮을수록 이용자의 액션이 게임상에 빨리 반영될 수 있다. MSC에 출전하는 LCK 팀들에게는 MSC와 비슷한 네트워크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이미 관련 툴이 제공된 상황이다.

라이엇 게임즈 관계자는 "상금을 두고 실력을 겨루는 대회인 점을 고려해 다양한 상황을 염두해 두고 공정한 경기가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별도의 프로그램을 활용해 핑을 인위적으로 높이는 만큼 경기 중 팀들의 핑이 불안정해질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문제가 발생할 경우, 해결하는데 시간이 오래 소요될 수도 있고 최악의 경우 대회 중도 취소의 가능성도 있지만 LoL e스포츠 팬들께 멋진 경기를 선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으며 각종 테스트를 진행하는 중"이라고 전했다.

모든 경기는 SBS 아프리카 케이블 방송 및 네이버, 아프리카TV, 웨이브, 유튜브, 트위치, 점프 VR, LGU+게임라이브 등의 온라인 플랫폼에서 시청 가능하다.

김나리 기자 lord@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라이엇, 5월 28일부터 나흘간 '미드시즌 컵'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