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퀄컴이 이노베이션 펠로우십 코리아 2020의 지원자를 모집한다.
퀄컴은 '퀄컴 이노베이션 펠로우십 코리아 2020'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발표했다.
퀄컴 이노베이션 펠로우십 코리아는 논문 경연대회 형식으로 진행된다. 8월 31일까지 논문 제출후, 심사와 프레젠테이션 발표를 거쳐 최종 수상자들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퀄컴 이노베이션 펠로우십은 잠재력을 지닌 학생들이 연구 활동에서 독립성과 창의성을 추구하고, 뛰어난 성과를 도출하도록 독려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연구진들과 다양한 아이디어 및 논문 주제를 공유하고 조언을 얻을 수 있는 지식 교류의 장도 마련한다.
이노베이션 펠로우십은 현재 정규 석박사 과정에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지원자들은 ▲인공지능(AI), ▲머신러닝 ▲자율주행 관련 주제에 대해 영문으로 서술한 연구 논문을 제출하고, 이후 논문의 아이디어 혁신·창의성, 연구 이해도·실험 결과, 추가 연구 잠재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수상자들을 선발한다.
권오형 퀄컴코리아 사장은 "퀄컴 테크날러지는 다양한 산학 교류 프로그램과 지원을 통해 핵심역량을 갖춘 이공계 인재를 양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퀄컴 이노베이션 펠로우십 코리아를 통해 퀄컴 테크날러지의 전문성과 경험을 공유하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연구 기회 및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퀄컴 테크날러지는 국내 무선통신 산업에 헌신적으로 기여하고, 다방면으로 인재 양성에 기여해 한국 IT산업의 미래를 밝히는데 노력을 다하고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