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삼성전자가 다음 달 5일 열리는 '갤럭시 언팩 2020'에서 폴더블폰 신제품 '갤럭시폴드2'(가칭)를 공개할 전망이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영국법인 공식 트위터를 통해 갤럭시폴드2를 암시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미스틱 브론즈' 색상의 물방울이 떨어져 나비 형태의 모양이 형상화되는 모습이 담겼다. 앞서 삼성전자는 지난해 처음으로 폴더블폰을 공개할 때도 나비 형상을 공개한 바 있다.
삼성 영국은 '새로운 모습으로 펼쳐지다'(A new look unfolds)라는 문장과 갤럭시 언팩 행사 날짜인 2020년 8월 5일을 함께 게재했다.
갤럭시폴드2는 전작보다 화면이 더욱 커지고 내구성이 개선됐을 것으로 전망된다. 갤럭시폴드2 화면은 완전히 펼쳤을 때 기존 7.3인치에서 7.7인치로, 접었을 때 기존 4.6인치에서 6.23인치로 늘어날 것으로 추정된다.
또한 갤럭시폴드의 디스플레이가 플라스틱 필름 보호막으로 마감됐던 것과 달리 갤럭시폴드2는 갤럭시Z플립과 마찬가지로 초박형강화유리I(UTG) 마감을 적용할 것으로 보인다. 기존 제품보다 화면이 더욱 단단해지는 것이다.
갤럭시폴드2는 9월 이후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출고가는 확정되지 않았지만 전작(239만8천 원) 대비 소폭 낮출 것으로 보인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