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최상국 기자] 과학기술 논문 PDF를 텍스트로 입력하는 등의 과학기술분야 '디지털 뉴딜' 사업이 시작된다.
24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디지털 뉴딜 사업의 일환으로 과학기술분야 국내 논문과 연구보고서를 기계학습 데이터로 구축하는 사업에 참여할 인력을 25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재택근무로 인터넷과 PC작업이 가능한 19세 이상 34세 이하의 청년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1일 8시간, 주 40시간 기준으로 초급인력은 월205만원, 고급인력은 월265만원의 급여가 지급된다.
모집인원은 초급 1천400명, 고급 600명 등 총 2천명이며, 업무기간은 올해 12월까지다.
초급인력은 과학기술 논문 PDF 전문을 텍스트로 입력하거나, 연구보고서의 표/그림 설명 데이터, 기관식별 데이터 입력 작업을 하게 되며, 학력과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다.
고급인력은 논문의 질의응답 데이터 생성, 문장 의미 태깅 등의 작업을 수행하며 국내 4년제 대학교 공학계열·자연계열·의약계열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여야 한다.
과기정통부는 이 사업을 통해 최대 425만건의 과학기술분야 국내논문과 국가R&D 보고서 원문을 기계학습 데이터로 구축할 계획이다. 사업을 통해 구축된 기계학습 데이터는 과학기술분야 자연어 처리 문제 해결을 위한 모델개발에 활용될 예정이다.
신청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일자리혁신사업지원팀(042-869-1674) 또는 홈페이지(kisti.recruiter.co.kr)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