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헬로비전 '콘텐츠 중심 UI·UX'로 전면 개편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콘텐츠 몰입감 극대화·탐색 강화·특화 서비스 접근성 강화·VOD 상세 화면 개선 중점

[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LG헬로비전이 헬로tv UI·UX 환경을 개편해 콘텐츠 검색·시청 편리성을 높였다.

LG헬로비전(대표 송구영)은 케이블TV 서비스인 헬로tv의 UI·UX를 전면 개편하고, 콘텐츠 중심 TV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9일 발표했다.

유료방송이 실시간 채널 서비스를 넘어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 플랫폼으로 거듭남에 따라, 콘텐츠 중심의 심플하고 직관적인 UI·UX를 도입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이번 개편은 ▲콘텐츠 몰입감 극대화 ▲특화 서비스 접근성 강화 ▲콘텐츠 탐색 편의성 강화 ▲VOD 상세 화면 개선에 중점을 뒀다.

LG헬로비전 임직원 모델들이 헬로tv에 새롭게 적용된 '콘텐츠 중심 UI·UX'를 홍보하고 있다.  [출처=LG헬로비전]
LG헬로비전 임직원 모델들이 헬로tv에 새롭게 적용된 '콘텐츠 중심 UI·UX'를 홍보하고 있다. [출처=LG헬로비전]

먼저, 콘텐츠 몰입감을 한층 높인 홈 화면을 선보인다. 헬로tv 홈 메뉴 디자인을 검은색과 노란색 조합으로 변경하고, 포스터 크기를 115% 확대했다. 콘텐츠 자체 집중도를 높이는 한편, 눈의 피로도를 줄이는 화면을 만들었다.

넷플릭스, 아이들나라 등 헬로tv의 특화 서비스 진입 방식도 훨씬 단순해졌다. 이제 홈 메뉴에서 5번 이내의 리모컨 조작만으로 해당 서비스에 진입할 수 있다. 리모컨 핫키(바로가기 버튼)를 이용하지 않아도 화면 안에서 빠른 접근이 가능해져, 특화 서비스 이용이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직관적인 메뉴 구성을 통해 콘텐츠 탐색 편의성도 강화해 AI·빅데이터 기반 맞춤형 추천 카테고리를 한 화면에 담아냈다. 이를 통해 여러 번의 탐색 과정 없이도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바로 선택할 수 있게 됐고, 메뉴 탐색 시 하위 메뉴 미리보기가 제공돼 다음으로 이동할 메뉴를 쉽게 찾을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VOD 상세 페이지는 가격, 옵션, 추천 수 등 콘텐츠 상세 정보를 한눈에 확인 가능하도록 개편했다. 이용패턴 분석 결과, 월정액을 통한 VOD 이용률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를 반영해 월정액 가입 버튼도 새로 추가했다.

개편된 UI·UX는 원케이블 운영 협의체에 속한 케이블TV에도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협의체는 업계 공동 혁신을 목표로 LG헬로비전, NIB남인천방송, GCS푸른방송 등 6개 케이블TV 사업자가 모여 지난해 8월 발족했다. LG헬로비전 방송플랫폼 '알래스카(Alaska)' 공유를 시작으로, 개별 사업자가 독자적으로 투자하기 어려운 기술 개발 등 분야에서 공동 협력하고 있다.

김지혁 LG헬로비전 홈상품담당 상무는 "LG헬로비전이 제공하는 다채로운 콘텐츠 서비스를 더욱 쉽고 빠르게 즐길 수 있도록 심플하고 직관적인 '콘텐츠 중심 UI·UX'를 선보이게 됐다"며 "헬로tv의 새로운 UI·UX와 함께 고객들이 탐색의 즐거움을 느꼈으면 한다"고 말했다.

송혜리 기자 chewo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헬로비전 '콘텐츠 중심 UI·UX'로 전면 개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