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위메이드트리(각자대표 김석환, 오호은)는 디지털 자산 지갑 '위믹스 월렛(WEMIX Wallet)'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위믹스 월렛은 위믹스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블록체인 기반의 지갑 서비스로 위믹스 토큰과 게임토큰 및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능한 토큰)의 자유로운 보관, 전송, 거래소 기능까지 갖추고 있다.
이용자는 위믹스에서 서비스되는 게임을 플레이해 고유한 디지털 자산을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디지털 자산은 게임에서 사용하거나 월렛 내의 거래소를 통해 교환도 가능하다.
위믹스 월렛 앱은 빠른 응답성, 편리한 UX 등 모바일 환경에서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목적으로 개발했다. 특히 이용자는 위믹스 월렛 통합인증을 새롭게 제공하고 블록체인 환경에서 본인의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해 디앱(Dapp)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개발사는 위믹스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이용해 위믹스 플랫폼의 회원 풀(Pool)을 활용할 수 있으며 보다 쉽게 블록체인 게임과 연동할 수 있다.
향후 위메이드트리는 게임 개발사들을 위한 서비스형 블록체인(BaaS, Blockchain as a Service)으로 플랫폼을 고도화시킬 계획이다.
위메이드트리는 '버드토네이도 for WEMIX' 출시에 맞춰 우선 지갑의 사용성을 검증하고 '전기 H5 for WEMIX', '크립토네이도 for WEMIX', '아쿠아 for WEMIX' 등 신작에도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위믹스 월렛 앱은 구글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구글 계정으로 가입이 가능하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