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롯데홈쇼핑, 취약계층에 따뜻한 손길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기획 행사 통해 조성된 4000만 원 구세군자선냄비본부에 전달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롯데홈쇼핑이 겨울을 앞둔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손길을 전한다.

롯데홈쇼핑은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코로나19로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기획한 고객 행사를 통해 조성된 4천만 원을 구세군자선냄비본부에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전달식은 김종영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 곽창희 구세군자선냄비본부 사무총장, 이영록 국립자연휴양림 관리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롯데홈쇼핑이 취약계층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사진은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 [사진=롯데그룹]
롯데홈쇼핑이 취약계층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사진은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 [사진=롯데그룹]

롯데홈쇼핑과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고객 캠핑 행사를 통해 공동으로 조성한 기금 4천만 원을 소외계층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지원금으로 구세군자선냄비본부에 전달했다.

기부금은 손소독제, 마스크 등 의료용품을 비롯해 즉석식품으로 구성된 '긴급구호 키트' 제작에 쓰이며, 전국의 취약계층 500가구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국내 산림문화를 체험하며 '코로나 블루'를 다같이 극복하자는 취지로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와 함께 고객 참여 캠핑 행사를 기획했다. 총 80팀을 선정한 가운데,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강원도 홍천 '삼봉자연휴양림'과 전북 무주 '덕유산자연휴양림' 등 행사 장소를 무상으로 제공했다.

롯데홈쇼핑은 캠핑에 필요한 장비 비용을 일체 부담하고, 참여한 고객 한 팀당 50만 원 상당의 기부금을 책정해 전달했다. 또 행사 당일 캠핑장에서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코로나19 극복 응원 메시지 쓰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안전하고 올바른 캠핑 문화 정착을 위한 콘텐츠도 운영했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소외계층과 고객들을 위해 기부 펀딩 형식의 참여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프로그램으로 조성된 기부금이 소외계층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모두 함께 이번 코로나19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홈쇼핑, 취약계층에 따뜻한 손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