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스마일게이트, BBC와 '마이크로비트 글로벌 챌린지'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시아 예선 개최 공동으로 맡아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하 퓨처랩)이 영국 BBC 마이크로비트 교육재단과 16일부터 2021년 1월 31일까지 '마이크로비트 글로벌 챌린지 2021' 아시아 예선을 온라인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BBC 마이크로비트 교육재단은 매년 전세계 9~16세 아동∙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초소형 컴퓨터 마이크로비트를 활용해 UN의 '지속 가능한 발전 목표'와 관련된 사회 문제를 이해하고 창의성과 기술을 활용해 해결해 보는 '마이크로비트 글로벌 챌린지'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사진=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BBC 마이크로비트 교육재단의 한국 공식 파트너로 이번 행사의 아사아 지역 예선을 주관하게 됐다. 퓨처랩은 지난 2019년 BBC 마이크로비트 교육재단과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으며, 올해 6월에는 마이크로비트를 기반으로 국내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춘 자체 개발 창의 학습 교구 'M.A.P(MAKE AND PLAY) 툴팩'을 선보인 바 있다.

마이크로비트 글로벌 챌린지 아시아 예선은 UN의 지속 가능한 발전 목표 중 3번 '건강하고 행복한 삶', 13번 '기후 변화 대응' 등 총 2가지 주제로 치뤄진다. 교사와 학생이 10명 규모의 팀을 이뤄 프로젝트에 도전하는 '해커톤'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사전등록을 통해 총 150팀 1천500명 이상이 참가한다.

퓨처랩은 이번 행사가 코로나19로 인해 단절된 아동∙청소년들의 비대면 기반 커뮤니티 활성화, 예술과 기술이 결합한 융합 교육의 확장, 글로벌 창의 전문 기관들과 협력을 통한 창의 환경 확대 협력 등의 측면에서 큰 의미를 가질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퓨처랩은 내년 1월 31일까지 디스코드, 줌 등의 프로그램을 활용해 온라인으로 참가 팀들의 프로젝트를 지원할 계획이다. 완성된 프로젝트는 온라인으로 접수를 받고, 별도의 심사 없이 모든 프로젝트를 글로벌 본선에 제출할 방침이다.

오숙현 퓨처랩 팀장은 "특히 국내 IT 교육 발전에 힘써온 교육자들이 이번 행사 개최를 위해 함께 협력함으로써 교육 현장의 필요에 더욱 부합하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아동∙청소년들의 디지털 리터러시(문해력) 능력이 한 단계 더 발전하기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윤선훈 기자 krel@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마일게이트, BBC와 '마이크로비트 글로벌 챌린지'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