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U+ '스마트홈 펫케어'개편…1천만 반려동물 시장 '정조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맘카·원격급식기·간식로봇과 커뮤니티·쇼핑·호텔 및 돌봄 서비스 등 제휴 혜택 강화

LG유플러스 관계자가 'U+스마트홈 펫케어'를 소개하고 있다.  [출처=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관계자가 'U+스마트홈 펫케어'를 소개하고 있다. [출처=LG유플러스]

[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LG유플러스가 반려동물 인구 1천만 시대를 맞아 'U+스마트홈 펫케어'를 개편했다.

기존 서비스 제공 기기중 무드등을 원격급식기로 변경했고, 신규 제휴사로 반려견 산책 앱 '펫피'가 추가됐다.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U+스마트홈 펫케어' 서비스를 개편, 반려동물 전용 기기 구성품을 변경하고 가입 혜택을 강화했다고 22일 발표했다.

'U+스마트홈 펫케어' 서비스는 반려동물 전용 기기, 반려동물 커뮤니티, 반려동물 배상보험 가입까지 모두 담은 반려동물 케어 토탈 솔루션이다.

우번 서비스에 포함되는 반려동물 전용 기기는 ▲원격급식기 ▲맘카(CCTV) ▲간식로봇 등 3종이다.

기존 서비스 구성품은 맘카, 간식로봇, 무드등이었으나, LG유플러스는 무드등이 반려동물 케어와 연관성이 낮아 보다 적합한 기기가 필요하다는 의견에 따라 원격급식기로 변경했다고 설명했다.

원격급식기는 원하는 시간에 어디서나 원격으로 사료를 줄 수 있는 기기로, 맘카를 통해 반려동물이 밥을 잘 먹는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 반려동물의 활동량, 연령, 몸무게에 맞춰 1일 권장 칼로리를 추천하고 밥을 얼마나 빨리 먹는지, 하루에 먹어야 하는 급여량에서 얼만큼 남겼는지 등을 알 수 있다.

맘카는 외부에서도 집에 혼자 있는 반려동물을 24시간 보고 기록하는 반려동물 전용 폐쇄회로(CC)TV다.

관찰 기능으로는 ▲화면을 확대해 반려동물을 가까이에서 확인할 수 있는 '2배줌' ▲360도로 회전하며 파노라마 영상을 촬영하는 '360도 파노라마' ▲특정 영역을 설정 후 해당 영역에서 움직임 감지 시 바로 알려주고 영상을 저장하는 '영역설정' 등이 있다.

간식로봇은 원격 간식 토출이 가능한 기기로, 반려동물의 활동량을 높이는 동시에 보상으로 간식을 줄 수 있다. 휴대폰 앱으로 로봇을 직접 조정하며 놀아줄 수 있고, 자율주행도 가능해 혼자 있을 때에도 놀아주거나 간식을 줄 수도 있다.

LG유플러스는 'U+스마트홈 펫케어' 서비스를 통해 반려동물 보험, 커뮤니티, 쇼핑, 호텔 및 돌봄 서비스 등 제휴 혜택도 제공한다.

우선 신규 제휴사로 반려견 산책 앱 '펫피'가 추가됐다. 애견카페 등 펫피와 제휴된 100여개 오프라인 사업장과 연계해 '펫케어존'을 지정, U+스마트홈 펫케어 서비스 체험기회를 넓혀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펫케어 서비스 가입기간 중 반려견 1마리에 한해 DB손해보험 반려동물 보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보험담보 사항은 견종 및 묘종 배상책임 사고건별 500만원, 사망 위로금 10만원이다.

또 이마트 반려동물 전문점 '몰리스펫샵'과 제휴, 봄·가을 시즌 각각 1회씩 1박 무료 숙박권을 증정하고 그 외 숙박 시 1박당 3천원 할인혜택(18만원 상당)을 제공한다.

전국 54개 매장이 있는 '포토블루'에서 무료 스튜디오 촬영(18만원 상당)도 가능하다. 이외에 '도그메이트' 펫시터, '올라펫' 쇼핑몰, '퍼비' 쇼핑몰, '여기어때' 반려동물 동반숙박업소 등 관련 서비스를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고 LG유플러스 측은 설명했다.

염상필 LG유플러스 홈IoT상품담당은 "최신 IoT 기술을 통해 부재중 반려동물을 체계적으로 돌볼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고 이를 통해 국내 1천만 반려인 가족들이 LG유플러스를 믿고 찾아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이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펫피' 앱에서 이달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펫케어 가입자 대상 4만원 상당 모바일 상품권 (신세계, 홈플러스 중 택1)과 반려용품 쇼핑몰서 사용 가능한 1만1천포인트를 증정한다. 또 선착순 50명에게는 폴딩매트, 10만원 상당 산책키트, 프리미엄 간식세트, AI스피커 등 사은품을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프리미엄 세차권(2명)도 제공할 예정이다.

송혜리 기자 chewo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U+ '스마트홈 펫케어'개편…1천만 반려동물 시장 '정조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