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위메이드트리는 암호화폐 위믹스 토큰(WEMIX Token)을 디센트(D’Cent)의 콜드월렛에서 지원한다고 20일 발표했다.
암호화폐 지갑 개발업체 아이오트러스트에서 개발한 '디센트 콜드월렛'은 오프라인으로 가상화폐를 안전하게 보관하는 하드웨어 방식의 지갑이다.
국내 시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콜드월렛 중 하나로, 지문인식을 통한 사용자 인증 등 다수의 보안기술을 탑재해 안전한 하드웨어 월렛으로 시장에서 평가받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인터넷에 연결하지 않고 블루투스 연결로 가상자산을 보관할 수 있어 사용 편의성을 높인 것은 물론, 인터넷 연결이 필요한 핫월렛보다 보안성이 뛰어난 점이 강점"이라고 말했다.
위믹스 토큰은 위믹스(WEMIX)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범용되는 유틸리티 토큰으로써, 이용자들은 올 1분기 오픈 예정인 위믹스 덱스(DEX·토큰 거래소)를 통해 위믹스 토큰과 게임 토큰 간 교환을 할 수 있다. 또 대한민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에 상장했으며, 지난 6일에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키(BiKi)'에도 상장된 바 있다.
한편 위메이드트리는 본격적인 게임 서비스 확대의 일환으로 지난 12월 31일 글로벌 4연작 중 첫 번째 신작 '버드토네이도 for WEMIX'를 출시한 바 있다. 또 '미르의 전설2'를 활용한 '재신전기 for WEMIX'를 비롯해 '크립토네이도 for WEMIX', '아쿠아토네이도 for WEMIX'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위메이드트리 관계자는 "디센트와 긴밀한 협업으로 이용자들의 위믹스 토큰을 더욱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게 됐으며, 향후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하는 과정에서도 위믹스(WEMIX) 플랫폼에 대한 보안은 가장 최우선시 할 방침"이라며 "위믹스 사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확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