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롯데면세점, 내수면세품 판매 확대…내국인 고객 잡아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차 '라방' 진행…서울코엑스점 내수통관 면세품 판매 개시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롯데면세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지속되는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내수면세품 판매 확대에 나선다.

롯데면세점은 첫 내수통관 면세품 판매 라이브 방송 성과에 힘입어 오는 24일 2차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앞서 롯데면세점이 지난 4일 진행한 첫 내수통관 면세품 판매 라이브 방송은 지미추의 로미85, 로미60, 에린플랫 등 구두 라인 전 품목이 '완판'되는 등 고객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상품 구매 고객의 60% 이상이 서울 외 지역으로 나타나며 오프라인 내수통관 매장을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고객의 수요가 컸던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면세점이 '라방' 확대를 통한 내국인 고객 잡기에 나선다. [사진=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이 '라방' 확대를 통한 내국인 고객 잡기에 나선다. [사진=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은 오는 24일 저녁 8시에 두 번째 라이브 방송 '럭스몰 라이브'를 진행한다. 롯데면세점의 내수통관 면세품 전용 온라인샵인 럭스몰의 홈페이지 및 안드로이드 모바일앱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2차 라이브 방송에서 롯데면세점은 토리버치와 비비안웨스트우드의 16개 품목을 최대 52%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방송 시작 전 롯데면세점 공식 인스타그램에 친구를 태그해 방송을 소개하거나 방송 시간 중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맥(MAC)' 립스틱을 추첨 증정한다.

롯데면세점은 2차 라이브 방송과 함께 럭스몰에서 신규 브랜드와 신상품을 추가하며 '내국인 고객 모시기'에 박차를 가한다. 오는 26일 오전 10시부터 만나볼 수 있는 이번 럭스몰 상품 업데이트로는 기존에 입점한 80여 개 브랜드의 신상품 1만3천 점 추가 입고와 더불어 캘빈 클라인, 엠포리오 아르마니, 미도 등의 신규 브랜드 입점이 예정돼 있다.

또 봄맞이 마크제이콥스 가방과 비비안웨스트우드 귀걸이 시즌 기획전이 준비 중에 있으며, 매일 다른 품목의 초특가 타임세일 이벤트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롯데면세점은 다양한 채널을 통한 내수 시장 공략을 진행할 방침이다. [사진=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은 다양한 채널을 통한 내수 시장 공략을 진행할 방침이다. [사진=롯데면세점]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예약으로 진행되고 있는 본 행사는 차수당 동반 1인 포함 20명으로 고객 입장을 제한하며, 50분의 쇼핑 시간이 주어지고 있다. 사전예약은 롯데인터넷면세점과 럭스몰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해당 매장에서는 내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버버리, 지방시, 페라가모 등 40여 개 브랜드의 상품이 준비돼 있으며 매월 다양한 브랜드의 신상품이 추가 입고되고 있다. 다음달 2일부터 판매를 시작하는 코엑스점의 경우 지하 2층에 70평 규모로 매장을 새롭게 구성할 계획이다.

롯데면세점은 롯데의 통합 온라인 쇼핑 플랫폼인 롯데온(ON)에서도 내수통관 면세품 판매를 이어간다. 롯데면세점은 롯데온에서 끌로에, 에트로, 마이클 코어스, 만다리나덕 등 16개 브랜드의 5천여 종 상품에 대해 최대 71%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며, 오는 25일에는 '신학기 가방 행사전'에 신상품을 추가 입고할 계획이다. 3월에는 봄·화이트데이 맞이 '액세서리 기획전'도 진행될 예정이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고객들의 쇼핑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내수통관 면세품 판매 제도를 적극 활용 중"이라며 "보다 폭넓은 내수통관 상품과 다채로운 이벤트를 제공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면세점, 내수면세품 판매 확대…내국인 고객 잡아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