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박명진 기자] 마이크로소프트가 개발한 혼합현실(Mixed Reality, MR) 디바이스 홀로렌즈2의 MRPP 프로그램 Silver 역량을 인포유앤컴퍼니(IN4U & Company)가 취득했다고 3일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의 홀로렌즈2는 스마트폰이나 PC 없이도 현실공간 속에서 정교한 가상 오브젝트를 구현하고 사용자의 손동작이나 시선, 음성을 통해 조작할 수 있는 웨어러블 기기이다.
특히 현실 공간을 차단한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과는 달리, 사용자와의 정교한 상호작용이 가능해 일찍이 산업 전반에 활용될 수 있는 신기술로 호평 받은 바 있다.
인포유앤컴퍼니는 금번 MRPP 역량 취득을 통해 자 사의 다년 간 Dynamics 365 및 Power BI, Power Platform, Azure 클라우드 컨설팅 및 프로젝트 기술력을 활용해 혼합현실 서비스를 빠르게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인포유앤컴퍼니는 마산대학교와 연세대학교에서 홀로렌즈 MR 활용 시나리오를 소개하는 웨비나에 참가한 바있다.
16일에는 마산대학교에서 간호학과 학생들의 실습수업 시 Dynamics 365 Guide를 활용하여 MR환경에서 생동감 넘치는 교수학습 지도가 가능한 시나리오를, 18일에는 연세대학교에서 Y-Smart Space 및 XR Lab에서 Dynamics 365 Remote Assist를 통한 MR환경 기반 Robot 작동법 원격 학습을 소개했다.
인포유앤컴퍼니 관계자는 "금번 HoloLens SI 파트너사(MRPP)로 선정됨에 따라 인포유앤컴퍼니는 기존 Dynamics 365, Power BI, Power Platform의 노하우를 접목하여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디지털 혁신(Digital Transformation)을 위한 마중물 역할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 밝혔다.
이어 "부산정보산업진흥원, KT 커머스, 유진테크, 연세대학교, 마산대학교, 서울교육대학교, 한국로봇융합연구원, 유코카캐리어스 등 홀로렌즈2 고객을 보유하고 있으며 앞으로 제조, F&B, 공공기관 등 다양한 영역에서 국내 MR 시장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