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쿠쿠, 타워형 공기청정기 'T8700' 출시
쿠쿠홈시스가 타워형 공기청정기 신제품 'T8700'을 출시했다. 쿠쿠홈시스가 전개하는 청정 생활가전 전문 브랜드 인스퓨어에서 신제품으로 선보인 공기청정기 'T8700'은 청정 면적별로 53.8㎡(16평형), 66m²(20평형) 2종으로 구성됐다.
이 제품은 동급 제품 대비 약 60% 작아진 콤팩트한 사이즈로 공간 활용도와 실용성을 높였다. 8천770개의 빈틈없는 에어홀을 장착해 한 대의 제품으로 방은 물론 거실과 같이 넓은 공간도 강력하게 케어한다. 넓어진 흡기구와 제품 사면을 둘러싼 에어홀로 사각지대 없이 360도 모든 방향의 오염된 공기를 빠르고 강력하게 흡입해 정화된 공기를 넓은 면적으로 구석구석 순환시킨다.
◆웰스, '웰스 뷰' 상담 서비스 도입
웰스가 언택트 트렌드 속 비대면 상담 서비스 '웰스 뷰'를 도입한다. '웰스 뷰' 상담 서비스는 실시간 모바일 화상으로 문제 상황을 파악하고, 단순 장애는 즉각 대응이 가능한 서비스다. 웰스 고객센터로 문제 상황을 접수하면 상담사가 문자 메시지를 회신, 별도 어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상담 동의만으로 웰스 뷰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단순 장애 상황에 기민하게 대응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웰스 고객센터 인입 기술상담 건 중 방문 서비스가 필요 없는 단순 장애 상담이 약 20%에 달했다. 단순 장애는 전원 꺼짐, 버튼 오작동, 밸브 잠김 등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해결 가능한 문제를 포함한다.
◆AMD, 라데온 RX 6700 XT 그래픽 카드 발표
AMD가 라데온 RX 6700 XT 그래픽 카드를 발표했다. 해당 그래픽카드는 강력한 성능과 생동감 넘치는 비주얼을 제공하고 한층 강화된 소프트웨어 및 기능으로 새로운 수준의 1천440p 해상도 게이밍 성능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라데온 RX 6700 XT 그래픽 카드는 ▲AMD RDNA 2 게이밍 아키텍처 ▲96MB 고성능 AMD 인피니티 캐시 ▲12GB 고속 GDDR6 메모리 ▲AMD 스마트 액세스 메모리 등 게이머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기술을 갖추고 있다. 특히 특정 게임 타이틀에서 전작 대비 최대 2배 높은 게이밍 성능과 165 FPS 이상의 프레임, 1천440p의 고해상도를 제공해 우수한 시각적 경험을 전달한다.
◆엔비디아, '케임브리지-1' 구축 막바지
엔비디아는 영국에서 가장 강력한 AI 슈퍼컴퓨터 케임브리지-1의 구축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고 4일 밝혔다. 케임브리지-1은 코로나19를 비롯한 의료분야의 시급한 사안을 해결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케임브리지-1은 400페타플롭(PF)의 AI 성능을 제공하는 엔비디아 DGX 슈퍼POD(SuperPOD) 시스템으로 구성된다. 이는 재생 에너지만으로 가동되는 데이터센터인 카오 데이터에 구축되면서 저전력 고효율 슈퍼컴퓨터 순위를 나타내는 그린500 리스트에서 상위 3위 안에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소니코리아, '알파 1' 예약 판매
소니코리아가 새로운 플래그십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알파 1(a1)'의 국내 정식 출시에 앞서 4일부터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a1의 소니스토어 판매가는 798만원으로, 정식 판매는 17일부터 소니코리아 온오프라인 공식 판매점을 통해 시작된다.
a1은 새롭게 개발한 약 5천10만 화소의 35mm 풀프레임 적층형 이면조사 엑스모어 RS CMOS 센서와 8배 빨라진 최신 비온즈 XR 이미지 프로세서 탑재했다. 초당 최대 120회 AF/AE 연산으로 빠르고 정밀한 '리얼타임 트래킹 AF'를 구현하며, 최대 30fps로 연속 촬영이 가능하다. 4K 120p 및 60p에서 10-bit 4:2:2 영상 제작은 물론 알파 시리즈 최초로 8K 30p 10-bit 4:2:0 촬영을 지원한다.
◆캐논, 캐논플렉스 내 'EOS R 시스템 존' 리뉴얼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플래그십 스토어 캐논플렉스 2층에 'EOS R 시스템 존'을 새롭게 오픈했다. 캐논플렉스는 제품의 구매부터 AS 서비스, 아카데미 및 갤러리 등 문화 활동까지 즐길 수 있는 캐논의 플래그십 스토어다.
EOS R 시스템 존은 EOS R 시스템 제품과 관련 액세서리가 전시된 '시스템 맵 존'과 8K 초고해상도 영상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공간, 캐논 마스터즈의 사진 및 영상 전시 공간, CPS 및 프로 유저 대상 상담 코너 등으로 구성됐다.
◆전자랜드, '파워센터 도동점' 리뉴얼 오픈
전자랜드가 경상남도 진주시 상대동에 '파워센터 도동점'을 리뉴얼 오픈한다. 전자랜드 파워센터 도동점은 영업면적 379평 규모로, 경남 지역 파워센터 중 비교적 대형 매장에 속하는 점포다. 1개층으로 매장을 구성해 층간 이동 없이도 손쉽게 가전을 비교 체험할 수 있도록 꾸몄다.
전자랜드 파워센터 도동점은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스페셜 브랜드관을 각각 60평 규모로 마련해 프리미엄 가전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리뉴얼했다. 스페셜 브랜드관 외의 공간은 다양한 브랜드의 가전을 배치해 고객들이 브랜드 네임보다 제품에 집중할 수 있도록 꾸몄다. 집콕 생활에 도움이 되는 인기 가전들을 매장 중앙에 집중 배치했으며, 매장 좌측에는 안마의자를 배치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