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스타벅스코리아, 전 매장서 '일회용컵' 없앤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중장기 전략 발표…2025년까지 재활용컵으로 대체

스타벅스코리아가 2025년까지 전국 매장의 일회용컵을 재활용컵으로 대체한다. [사진=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코리아가 2025년까지 전국 매장의 일회용컵을 재활용컵으로 대체한다. [사진=스타벅스코리아]

[아이뉴스24 신지훈 기자] 2025년에는 스타벅스코리아 모든 매장에서 일회용컵이 사라질 전망이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6일 일회용컵 전면 사용 중단 등을 포함한 지속 가능성 중장기 전략인 'Better Together:가치있는 같이'를 2025년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지난 2018년부터 현재까지 '그리너 스타벅스 코리아, 단 하나 뿐인 지구를 위한 약속'이라는 슬로건 하에 '환경'에 초점을 맞춘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이를 통해 ▲전세계 스타벅스 최초 종이빨대 전면 도입 ▲일회용 컵 줄이기 캠페인 ▲친환경 소재 포장재 사용 ▲커피박 재활용 등의 친환경 활동을 펼치고 있다.

스타벅스코리아가 탄소 30% 감축과 채용 30% 증가를 골자로 하는 2025년 지속가능성 중장기 전략 'Better Together'를 발표했다. [사진=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코리아가 탄소 30% 감축과 채용 30% 증가를 골자로 하는 2025년 지속가능성 중장기 전략 'Better Together'를 발표했다. [사진=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는 'Better Together'로 정한 이번 전략을 통해 향후 30% 탄소 감축을 목표로 하는 '플래닛'(Planet)과 30% 채용 확대 등을 골자로 하는 '피플'(People) 분야를 양대 축으로 총 5가지 세부 과제를 2025년까지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무엇보다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일회용컵을 대신할 리유저블(Reusable)컵 사용을 점진적으로 도입해, 2025년도 일회용컵 사용률 0%에 도전한다.

그 시작점으로 올 하반기 중 시범 매장을 선정하고, 리유저블컵을 도입해 운영한다. 해당 시범 매장에서는 일회용컵을 대신해 일정 금액의 보증금이 있는 리유저블컵을 고객에게 제공하게 된다.

사용하고 난 컵은 리유저블컵 운영 매장의 무인 반납기 등을 통해 반납하면 보증금이 반환되는 형태로 운영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올해 시범 매장 운영 이후 향후 보완점 등을 개선해 2025년에는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리유저블컵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일회용컵 사용을 전면 중단한다는 목표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이 외에도 지역상생 음료 개발, 식물을 기반으로 한 음료와 푸드 확대, 친환경 매장 및 물류시스템 구축할 것"이라며 "더불어 2025년 전체 채용 인원을 2020년 대비 30% 확대하고, 이 중 취약계층 비율을 10% 이상 구성하는 등의 중장기 전략을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지훈 기자(gamja@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타벅스코리아, 전 매장서 '일회용컵' 없앤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