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비트코인 가격 급락…"거품론" 우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신장위구르 정전이 원인 시각도…이더 등도 하락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암호화폐중 하나인 비트코인의 달러당 거래 가격이 큰폭으로 하락해 비트코인의 거품론에 대한 우려가 제기됐다.

CNBC 등의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비트코인 가격은 18일(현지시간) 지난주 6만4천800달러까지 치솟았으나 이번에 19.5% 급락하며 5만1천541달러까지 떨어졌다.

특히 이날 비트코인 가격은 장중한때 14% 급락했다.

코인마켓캡은 이번 가격 하락이 비트코인의 채굴거점중 한곳인 중국 신장 위구르 자치구에서 발생했던 정전에서 비롯된 것으로 전했다.

비트코인 가격이 급락하면서 거품론이 제기되고 있다 [아이뉴스24 DB]
비트코인 가격이 급락하면서 거품론이 제기되고 있다 [아이뉴스24 DB]

시장 분석가들은 중국에서 정전이 실제로 네트워크에 영향이 없었더라도 정전 소식에 시장이 반응해 매도가 늘었을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이더와 도지코인 등의 거래 가격도 떨어졌다. 이더는 최근까지 2천150달러에 거래됐으나 이날 2천달러 아래로 하락하며 18% 급락했다. 반면 도지코인은 전주에 45센트에서 이번에 24센트로 떨어졌다.

시장 분석가들은 이번 비트코인 가격 하락의 원인은 대부분 거품론에 의한 우려때문인 것으로 보고 있다.

반면 지난주는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가 나스닥에 직상장을 통해 흥행에 성공하면서 시가총액이 1천억달러까지 치솟아 크게 주목을 받았다.

/안희권 기자(argo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비트코인 가격 급락…"거품론" 우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