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심지혜 기자] KT가 늘어나는 클라우드 수요에 맞춰 클라우드 서비스의 이해를 높이고 클라우드 도입 확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온라인 교육 기회를 마련했다.
KT(대표 구현모)가 클라우드 고객 및 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KT 클라우드 핸즈온(Hands-On) 교육’을 시작한다고 19일 발표했다.
‘KT 클라우드 핸즈온 교육’은 초급, 심화 단계로 나눠져 격월로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다. 커리큘럼은 클라우드를 처음 경험하는 사용자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오는 20일부터 시작하는 초급과정 커리큘럼은 ▲클라우드 기술 개요와 트렌드 소개 ▲KT 클라우드 주요 상품 및 서비스 설명 ▲KT 클라우드 포탈 사용법 교육 및 시연으로 진행된다.
KT 클라우드는 2013년부터 고객과 업계 관계자 대상으로 매월 클라우드 정기교육 진행해왔다. 아울러 KT는 전사적으로 자체개발한 교육플랫폼 ‘AIDU’을 활용한 AI·클라우드를 웹 기반 실습과 함께 사내 리스케일링 교육을 시행했다. 교육 후 수료생은 즉시 개발현장에 배치해 인재 개발 역량을 검증한 바 있다.
KT는 이번 핸즈온 교육 온라인 제공을 기점으로 클라우드 기술 공유를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마련할 예정이다. 우선 기존에 제공하던 각 파트너사별 맞춤 교육을 온라인으로 재개하고 대학 인재양성을 위한 ‘아카데미 프로그램’도 지속 운영한다.
이와 함께 판교에 위치한 KT 클라우드 오픈 스페이스에서 클라우드 동향 및 최신 기술에 대한 세미나를 비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KT 클라우드 핸즈온 교육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KT Cloud 포털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매월 초 참여신청이 열린다.
이미희 KT Cloud/DX사업본부장(상무) “KT 클라우드는 국내 최초의 클라우드사업자로서 국내 클라우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자사의 역량과 노하우를 교육과 세미나 형태로 다양한 업계 파트너, 고객, 개인들을 대상으로 지속 공유할 것”이라며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고객이 진정으로 필요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