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한다혜·이다현·육서영 합류 '라바리니호' VNL 참가 선수 교체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여자프로배구 한다혜(GS칼텍스) 이다현(현대건설) 육서영(IBK기업은행)이 태극마크를 단다.

대한민국배구협회(이하 배구협회)는 국제배구연맹(FIVB) 주최 2021 발리볼네이션스리그(WNL) 여자대회에 출전 할 대표팀 선수 명단을 확정해 21일 발표했다.

배구협회는 대표팀 선수 교체도 함께 알렸다. 당초 엔트리에 이름을 올린 임명옥(한국도로공사) 강소휘, 문명화(이상 GS칼텍스)를 대신해 한다혜, 이다현, 육서영이 이름을 올렸다.

여자프로배구 현대건설 센터 이다현이 스테파노 라바리니 감독이 이끌고 있는 한국여자배구대표팀에 합류했다. [사진=발리볼코리아닷컴]
여자프로배구 현대건설 센터 이다현이 스테파노 라바리니 감독이 이끌고 있는 한국여자배구대표팀에 합류했다. [사진=발리볼코리아닷컴]

임명옥, 강소휘, 문명화는 부상 중이라 대표팀 합류가 어려운 상태다.

올해 VNL 여자부는 이탈리아 리미니에서 열린다. 스테파노 라라비니 감독이 지휘봉을 잡고 있는 대표팀은 모두 28명(선수단 18명, 코칭스태프 및 지원스태프 10명)이 VNL에 참가한다.

VNL 기간 중 경기에 출전할 최종 엔트리 14명은 해당 경기 하루 전에 명단을 제출한다. 배구협회는 "라바리니 감독은 이런 과정을 거쳐 선수들을 점검한 뒤 도쿄올림픽에 출전할 최종엔트리 12명을 결정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대표팀은 23일 소집 예정이다. 선수들은 이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 검사를 받을 예정이다.

선수단 전원이 음성 판정을 받으면 다음날(24일) 진천선수촌에 입촌한다.

GS칼텍스 리베로 한다혜는 부상 중인 임명옥(한국도로공사)을 대신해 2021 VNL에 참가하는 여자배구대표팀에 승선했다.  [사진=발리볼코리아닷컴]
GS칼텍스 리베로 한다혜는 부상 중인 임명옥(한국도로공사)을 대신해 2021 VNL에 참가하는 여자배구대표팀에 승선했다. [사진=발리볼코리아닷컴]

◆2021 VNL 여자부 대회 참가 대표팀 엔트리

▲세터: 염혜선(KGC인삼공사) 안혜진(GS칼텍스) 김다인(현대건설) ▲아웃사이드 히터(레프트) : 김연경(흥국생명) 이소영(KGC인삼공사) 김주향, 육서영(이상 IBK기업은행) ▲아포짓(라이트) : 김희진(IBK기업은행) 박정아(한국도로공사) 정지윤(현대건설) ▲미들 블로커(센터) : 한송이, 박은진(이상 KGC인삼공사) 양효진, 이다현(이상 현대건설) 김수지(IBK기업은행) ▲리베로 : 한다혜, 오지영(이상 GS칼텍스) ▲감독 : 스테파노 라바리니 ▲코치 : 세자르 에르난데스 곤잘레스 ▲트레이너: 안준찬, 김진범 ▲전력분석: 안드레아 비아시올리 ▲FIVB 닥터: 마리오티 필리포 ▲의무 트레이너: 송혜련, 김초롬 ▲매니저 : 문진희 ▲통역 :최윤지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다혜·이다현·육서영 합류 '라바리니호' VNL 참가 선수 교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