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화웨이, BCG 선정 세계혁신기업 7년만에 '8위' 승격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반영한 보고서 발췌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화웨이가 세계혁신기업 8위로 올라섰다.

화웨이 글로벌 본사 [사진=화웨이]
화웨이 글로벌 본사 [사진=화웨이]

화웨이는 보스턴컨설팅그룹(BCG)이 최근 발표한 '혁신 준비 격차의 극복' 연례 보고서에서 올해 가장 혁신적인 기업 상위 50위 중 8위에 선정됐다고 29일 발표했다.

 

보스턴컨설팅그룹은 지난 1년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세계적 대유행이 진행된 상황에서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고 혁신의 중요성을 더욱 부각하기 위해 올해 보고서를 준비했다.

 

화웨이는 최근 혁신적인 솔루션을 계속 제공하기 위해 디지털 기술에 대한 복원력을 유지하고 있다. 에릭 쉬 순환 회장은 이달 중순 중국 선전에서 열린 '화웨이 글로벌 애널리스트 서밋 2021' 기조연설을 통해 앞으로 5대 전략적 이니셔티브를 가져가겠다고 밝히기도 햇다.

이에 따라 화웨이는 비즈니스 회복력을 높이기 위해 포트폴리오를 최적화할 방침이다. 소프트웨어 역량을 강화하고, 첨단 공정 기술에 덜 의존해도 되는 비즈니스와 지능형 차량용 부품에 더 많은 투자를 할 예정이다.

5G 가치를 극대화하고, 업계와 함께 5.5G를 정의하기 위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모든 사용자 시나리오에 걸쳐 원활하고 사용자 중심적으로, 저탄소 세상을 위해 에너지 소비 절감에도 나선다.. 공급망 연속성 문제 해결도 과제다.

 화웨이는 매년 매출의 10% 이상을 R&D에 사용한 화웨이는 지난해에만 220억 달러 이상을 R&D에 투자했다. 지난해말 기준 화웨이는 전 세계에 걸쳐 4만개 이상의 패밀리 특허와, 이 패밀리 특허에서 파생된 10만개 이상의 유효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한편 화웨이는 지난해 미국 경제전문지 포춘이 발표한 '포춘 글로벌 500대 기업' 순위에서 49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는 2019년 61위에서 12계단 상승한 것이다.

/김문기 기자(moo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화웨이, BCG 선정 세계혁신기업 7년만에 '8위' 승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