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SSG 김정빈·키움 김정인, 첫 선발 맞대결 성사될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미세먼지 때문에 이틀 연속 8경기가 취소됐다. 지난 7일 열릴 예정이던 SSG 랜더스-키움 히어로즈(인천 SSG 랜더스필드)전을 포함해 LG 트윈스-한화 이글스(잠실구장) KT 위즈-NC 다이노스(수원 케이티위즈파크) KIA 타이거즈-두산 베어스(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전 4경기는 8일 더블해더로 편성됐다.

그런데 해당 4경기는 이날 더블헤더 1차전을 치르지 못했다. 전날과 같은 이유로 다시 한 번 순연 결정됐고 9일 더블헤더로 재편성됐다.

KBO리그 출범 이후 미세먼지로 연달아 경기가 열리지 못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예상치 못한 상황이다보니 선발 로테이션을 두고 해당 팀 사령탑들은 고민이다.

SSG 랜더스 좌완 김정빈은 9일 열릴 예정인 키움 히어로즈와 더블헤더에 1차전 또는 2차전 선발 등판이 유력하다. [사진=SSG 랜더스]
SSG 랜더스 좌완 김정빈은 9일 열릴 예정인 키움 히어로즈와 더블헤더에 1차전 또는 2차전 선발 등판이 유력하다. [사진=SSG 랜더스]

그런데 더블헤더 편성 덕일까. KBO리그 사상 처음으로 형제 투수 선발 맞대결이 성사될 수 도 있다. 주인공은 김정빈(SSG)과 김정인(키움)이다.

김원형 SSG 감독은 8일 키움과 홈 경기를 앞두고 현장을 찾은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김정빈은 내일(9일) 선발투수로 나선다"며 "더블헤더 1차전이 될 지 아니면 2차전에 등판할지는 아직 결정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홍원기 키움 감독은 9일 더블헤더에 선발 등판 순서를 정했다. 홍 감독은 "로테이션상 에릭 요키시와 김정인이 나가는 게 맞다"고 말했다. 홍 감독 언급대로라면 김정인은 더블헤더 2차전 선발 등판이 유력하다.

변수는 요키시다. 홍 감독은 "요키시가 낮 또는 야간 경기 어느쪽에 강한지 판단은 아직 안된다"고 말했다. 요키시는 올 시즌 개막 후 지금까지 6경기에 등판했고 낮 경기에는 2차례 나와 18.2이닝을 소화해 1승 1패 평균자책점 3.46을 기록했다. 야간경기 성적은 17이닝 2승 1패 평균자책점 3.18이다.

홍 감독은 "창원 원정에서는 (요키시가)좋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지난 2일 경기로 일요일에 열려 낮 경기에 선발 등판했다. 요키시는 당시 6이닝을 던졌으나 홈런 4방을 포함해 8피안타 5실점(4자책점)하면서 패전투수가 됐다.

키움 히어로즈 투수 김정인은 9일 열릴 예정인 SSG 랜더스와 원정 경기 더블헤더에 선발투수로 낙점됐다. 형 김정빈(SSG)과 KBO리그 사상 첫 형제 선발 등판 맞대결이 성사될 수 도 있다.  [사진=키움 히어로즈]
키움 히어로즈 투수 김정인은 9일 열릴 예정인 SSG 랜더스와 원정 경기 더블헤더에 선발투수로 낙점됐다. 형 김정빈(SSG)과 KBO리그 사상 첫 형제 선발 등판 맞대결이 성사될 수 도 있다. [사진=키움 히어로즈]

한편 김정빈은 김정인보다 두 살 많은 형이다. 그는 좌완으로(동생은 오른손 투수) 올 시즌 개막 후 지금까지 1경기에 나와 1패 평균자책점 13.50을 기록했다. 동생은 형과 견줘 시즌 출발은 좋다.

김정인은 키움 선발진 한 축을 맡으며 5경기에 등판해 1승 2패 평균자책점 5.28을 기록하고 있다. KBO리그에서 가장 최근 형제 투수가 나란히 같은 경기에 나온 적은 2016년 4월 27일 수원 케이티위즈파크에서 열린 롯데와 KT전이다.

당시 롯데는 형 박세웅이 선발 등판했고 동생인 KT 박세진은 8회 구원 등판했다. 롯데가 KT에 4-0으로 이겼고 박세웅은 5.1이닝 무실점으로 승리투수가 됐다. 박세진은 KT 네 번째 투수로 나와 세 타자를 상대하며 아웃 카운트 하나를 잡는 동안 1실점했다. 김정빈-정인 형제와 반대로 박세웅-세진 형제는 형인 박세웅이 우완, 동생이 좌완이다.

/인천=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SG 김정빈·키움 김정인, 첫 선발 맞대결 성사될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