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 에이서, 씬앤라이트 울트라북 '스위프트' 신제품 공개
에이서 울트라북 브랜드 '스위프트(Swift)' 시리즈의 최신 제품 '스위프트 X SFX14-41G'를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인 '스위프트 X SFX14-41G'는 1.39kg 무게의 초박형 제품으로 엔비디아의 암페어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50Ti 그래픽처리장치가 탑재돼 그래픽 성능이 특화됐다.
AMD 라이젠7 5800U 모바일 프로세서와 최대 2TB SSD, 16GB 램, 급속 충전기능이 지원되는 최대 14시간 지속 가능한 배터리가 적용됐다. 또 35.6cm(14인치) 풀HD에 sRGB 100% 색 재현력과 300nits 밝기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됐으며, 디스플레이 대 바디 비율을 85.7%까지 향상시켜 몰입성을 높였고 IPS 패널을 통해 넓은 시야감도 느낄 수 있다.
◆ 신일, '2세대 창문형 에어컨' NS홈쇼핑에서 론칭
신일전자가 2세대 창문형 에어컨을 출시하고, 오는 29일 NS홈쇼핑을 통해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 올해 출시한 '2세대 창문형 에어컨'은 지난해 선보인 1세대 제품과 비교해 에너지소비효율, 저소음, 냉방면적, 풍속 모드 세분화 등 4가지 부분을 크게 개선한 점이 특징이다.
디지털 인버터 방식의 BLDC 모터를 채택해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획득했으며, 전기 소모량이 적어 전기세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초절전, 저소음 설계로 저소음 모드 작동 시 38.6dB(데시벨) 수준이며, 냉방 면적은 17.47m²(5평형)다. 10단으로 세분화한 풍속 모드(1~9단계 풍속 조절·자동 모드)와 좌우 110도 자동회전 및 상하 수동회전을 통해 바람의 사각지대 없는 시원함을 제공한다. 제습 기능으로 활용 시 일일 제습량은 27.7L에 달한다.
◆ 코웨이, '프라임 정수기 베이직' 출시
코웨이가 실속형 제품 '코웨이 프라임 정수기 베이직'을 출시한다. 코웨이 프라임 정수기 베이직은 정수 전용 제품으로 가로 20cm 슬림한 사이즈에 코웨이의 차별화된 필터 기술과 풍부한 정수 용량, 편리한 사용성까지 정수기 핵심 기능을 모두 담은 제품이다.
신제품은 가정용 정수기 중 오염물질 제거 성능이 가장 뛰어난 'RO멤브레인 필터 시스템'을 탑재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한 물을 제공한다. 5리터의 넉넉한 정수 용량과 높아진 추출구 위치로 텀블러 사용은 물론 요리 등 물 사용량이 많은 고객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3단계 맞춤 추출과 연속 추출 시스템을 통해 간편하게 추출할 수 있다.
◆ 위니아에이드, 위니아 직수 냉온정수기 신제품 출시
위니아에이드가 직수관 전해수 안심살균과 원터치 필터 교체 시스템이 적용된 위니아 직수 냉온정수기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직수관 살균 시스템인 전기분해살균 모듈을 장착했으며, 안심살균 버튼을 4초 이상 터치하면 전기분해수가 물이 지나가는 모든 배관을 세척해줘 별도의 관리 없이도 청결한 상태를 유지해준다.
또 제품 내부의 주요 배관 및 순간 냉각 장치에는 세균과 오염 방지에 탁월한 스테인리스를 적용해 깨끗한 물 상태를 유지하고, 오래 사용하지 않을 시에는 안심살균 기능이 자동으로 실행된다. 비대면 관리를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맞게 셀프 필터 관리가 가능한 원터치 복합필터를 적용해 손쉽게 교체할 수 있으며, 오염이 쉬운 출수구 안쪽의 코크도 교체가 가능하다.
◆ 일렉트로룩스, 최유라쇼 통해 '인덕션 센스보일' 앵콜 방송
일렉트로룩스가 첫 홈쇼핑 데뷔에 완판을 기록한 프리미엄 '인덕션 센스보일'의 앵콜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방송은 오는 29일 롯데홈쇼핑 '최유라쇼'를 통해 오전 9시 20분부터 60분간 진행된다.
프리미엄 인덕션 센스보일은 일렉트로룩스만의 독보적 불조절 기술인 '센스보일'을 탑재한 제품이다. 스스로 물의 끓는 점을 감지해 온도를 조절해주기 때문에 넘칠 걱정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프랑스 유로케라사의 세라믹 글라스가 적용됐다.
◆ 니콘, 'TIPA 월드 어워드 2021' 3개 부문 수상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TIPA 월드 어워드 2021'에서 니콘의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Z 7II'와 'Z 6II', 고속 초광각 줌 렌즈 'NIKKOR(니코르) Z 14-24mm f/2.8 S' 제품이 부문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TIPA 월드 어워드는 전 세계 주요 카메라 및 영상 전문지의 편집장들이 해마다 투표를 통해 각 부문별로 가장 뛰어난 사진, 영상 관련 제품을 선정하는 상이다. 이번 어워드에서 Z 7II는 베스트 풀프레임 카메라 엑스퍼트, Z 6II는 베스트 풀프레임 카메라 어드밴스드, 니코르 Z 14-24mm f/2.8 S는 베스트 광각 줌 렌즈 부문에서 최고의 제품으로 꼽혔다.
◆ 전자랜드, 대구·부산 지역 취약계층에 선풍기 160대 지원
전자랜드가 대구·부산 지역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차상위 계층, 한부모 가정 등 취약계층이 올여름 불볕더위를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지역별로 80대씩 총 160대의 선풍기를 지원했다. 지난 27일 대구광역시 수성구청과 부산광역시 부산진구청을 통해 총합 약 500만원 상당에 해당하는 선풍기 160대를 대구와 부산 지역 취약계층에 전달했다.
전자랜드는 이날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 프로젝트인 '전자랜드 코끼리 봉사단' 활동의 일환으로 대구와 김해에 위치한 3지사 직원들이 직접 취약계층의 집을 방문해 기증한 선풍기를 설치해주는 봉사활동도 함께 진행했다. 선풍기를 조립하고 설치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취약계층에 단순 기부를 넘어 실질적인 도움까지 주고자 기획한 봉사활동이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