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전자 글로벌 마케팅 사령탑에 'TV전쟁' 이끈 이정석 전무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글로벌마케팅센터장으로 이동…'상무→전무' 승진 6개월만

31일 업계에 따르면 이 전무는 최근 글로벌마케팅센터(GMC) 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사진=아이뉴스24 포토 DB]
31일 업계에 따르면 이 전무는 최근 글로벌마케팅센터(GMC) 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사진=아이뉴스24 포토 DB]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이정석 LG전자 HE마케팅커뮤니케이션담당 전무가 글로벌 마케팅을 지휘한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이 전무는 최근 글로벌마케팅센터(GMC) 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GMC는 LG전자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총괄하는 곳이다.

이 전무는 지난해 11월 올레드 TV의 차별화와 경쟁 우위 확보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상무에서 전무로 승진한 바 있다.

이번 인사는 전임인 김진홍 전무가 지난 3월 풀무원식품 대표이사로 이직한 데 따른 것이다.

이 전무는 연세대 경영학과 학사와 미국 노스웨스턴대 경영학석사(MBA)를 졸업한 뒤 P&G를 거쳐 2009년 LG전자에 입사했다. 2014년 브랜드매니지먼트담당을 맡은 뒤 2015년부터 HE마케팅커뮤니케이션담당을 지내왔다.

이 전무는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꾀하는 인물로 평가된다.

이 전무는 지난 2019년 이른바 'TV 전쟁'이 펼쳐진 'IFA 2019'에서 "삼성 QLED 8K TV의 해상도는 4K TV 수준"이라고 공격하며 자사 제품의 성능을 강조한 바 있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전자 글로벌 마케팅 사령탑에 'TV전쟁' 이끈 이정석 전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