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허재영 기자] OK금융그룹 계열사가 출연한 OK배정장학재단이 지난달 25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UI(Universitas Indonesia)대학교'에서 현지 장학생 증서 수여식을 가졌다고 1일 밝혔다.
이날 수여식에는 박용만 OK뱅크 인도네시아 은행장 및 와워룬투 UI대학교 인문학부학장, 현지 장학생 등이 참석했다.
UI대학교는 인도네시아를 대표하는 명문 대학교로 알려졌다. OK배정장학재단은 지난 2019년부터 UI대학교 학생들 가운데 매년 장학생을 선발해 학생 당 한 학기 규모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대상은 UI대학교 내 한국 관련 학문을 수학하는 인도네시아 현지인 혹은 부모와 함께 인도네시아 현지에 거주하는 한국인이며 ▲ 학업 성적 ▲ 소득 수준 ▲ 지원서 등을 기준으로 장학생을 선발한다.
OK배정장학재단은 지난 2017년 인도네시아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며, UI대학교 학생들과 함께 사회공헌활동 및 포럼 개최 등의 시간을 가지며 인연을 맺었다. 이후 그 인연은 현지 장학생 선발로 이어졌다.
인도네시아뿐 아니라 OK배정장학재단은 ▲ 일본(재일한국학교) ▲ 미국(하와이대학교) ▲ 몽골(몽골국립대학) ▲ 영 비즈니스 리더스 네트워크(YBLN) 추천 글로벌 재외동포 학생 등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하는 OK글로벌장학생 제도를 운영 중에 있다.
이외에도 ▲ OK생활장학생(국내, 대학(원)생) ▲ OK희망장학생(국내, 중·고교생) ▲ OK스포츠장학생(국내) 등의 장학사업이 함께 전개하고 있다. 특히 대표 장학 프로그램인 OK생활장학생은 월 최대 200만원을 지원하며, 장학생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돕는 국내 최대 규모의 생활비 장학금 제도다.
지난해 말 기준 OK배정장학재단은 국내외 누적 장학생 약 6천650명을 대상으로 총 180억여 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OK배정장학재단 이사장)은 "우리의 지원을 통해 한민족 인재, 그리고 한국에 애정을 가지는 인재 모두 글로벌을 선도하는 주역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