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민주당 초선의원 만난 文 "나도 초선 출신, 동지의식 느낀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더민초' 68명과 차담…지지자와 함께 참여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 강조

더불어민주당 초선 의원 모임 '더민초'의 운영위원장인 고영인 의원이 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문재인 대통령과의 간담회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왼쪽부터 홍기원, 오기형, 고 의원. (공동취재사진)  [사진=뉴시스]
더불어민주당 초선 의원 모임 '더민초'의 운영위원장인 고영인 의원이 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문재인 대통령과의 간담회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왼쪽부터 홍기원, 오기형, 고 의원. (공동취재사진) [사진=뉴시스]

[아이뉴스24 김보선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3일 더불어민주당 초선의원들을 만나 "나도 초선 출신이라 동지의식을 느낀다"며 "지지자와 함께 참여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민주당 초선의원 모임인 '더민초'와의 간담회에서 "코로나19로 그동안 초청하는 게 여의치 않아 오늘에야 자리를 마련했다. 영빈관이 전통을 살린 문양과 디자인으로 내부 리모델링을 한 후 첫 손님"이라고 환영하며 이같이 말했다.

이번 만남은 더민초가 국회를 방문한 이철희 청와대 정무수석에게 소통 차원에서 만남의 기회를 만들어달라고 요청한 것을 문 대통령이 수락하면서 이뤄졌다. 민주당 초선의원 대표인 고영인 의원을 비롯해 68명이 참여했다.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고영인 의원이 간담회의 요청에 대해 보고 받자마자 일체 망설임 없이 바로 수락한 것과 한미정상회담의 큰 성과에 대해 감사를 표했다"고 전했다.

특히 초선의원들에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지지자와 함께 가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민주당은 인권, 민주, 평등, 복지, 남북협력, 환경, 생태, 생명 등 가치를 추구하는 정당이고, 혁신 DNA를 가진 역동적이고 미래지향적 정당이라는 면에서 자부심을 느낀다"며 "좋은 가치를 가진 진보가 이를 구현하기 위한 정책뿐 아니라 내부를 단합하고 외연을 확장할 때 지지가 만들어진다"고 했다.

고 의원은 "코로나가 사회적 약자의 더 큰 고통을 초래한 만큼 재난지원금과 전국민 고용보험, 손실보상제도 등 비상한 조치와 함께 보다 체계적인 사회안정망을 구축해야 한다"고 건의했다.

자유토론에서는 ▲소상공인 등 코로나 피해 재정정책 ▲부실급식 해결 등 장병 처우 개선 ▲백신휴가제 ▲신재생에너지 정책 보완 ▲청년 일자리▲ 청년 주거 ▲국가균형 발전 제도 개선 ▲남북 정상합의 국회 비준 위한 정부 조치 등에 대한 의원들의 발언이 이어졌다.

문 대통령은 마무리 발언에서 "위기를 극복하고 경제를 회복하며 나아가 도약의 기회로 삼기 위해 정부는 퇴임하는 마지막 순간까지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또 "역대정부가 하지 못한 검찰개혁 등 권력 기관 개혁이 아직 완결된 것은 아니지만 방향을 잡았다. 궁극적으로 완결될 것"이라는 자신감도 드러냈다.

문 대통령은 "초선의원들이 제기한 문제를 하나하나 마음에 새기겠다"며 마무리했다.

지난 2일 민주당 지도부가 '조국 사태'에 대해 사과한 가운데 이와 관련된 언급은 나오지 않았다. 이명박, 박근혜 두 전직 대통령의 사면 관련한 내용에 대해서도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논의된 바 없는 걸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김보선 기자(sonntag@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민주당 초선의원 만난 文 "나도 초선 출신, 동지의식 느낀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