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NXP반도체가 아이폰·애플워치용 애플리케이션 개발 툴을 지원한다.
NXP는 애플의 U1칩이 장착된 제품과 호환되는 자사의 NXP 트리멘션 플랫폼이 초광대역(UWB) 개발 툴 베타 버전을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개발자들은 개발 툴 베타버전을 활용해 아이폰, 애플워치 등의 UWB 지원 애플 제품과 연동되는 앱 설계를 할 수 있다.
UWB는 공간 인식 기능을 제공해 디바이스와 연동된 다른 기기의 정확한 위치 파악이 가능하다. 개발자들은 애플의 니어바이 인터랙션(Nearby Interaction) 프로토콜과 핵심기반기술(API)로 UWB의 공간 인식 기능을 활용해 U1칩이 장착된 아이폰이나 애플워치에 가까이 가기만 해도 액세서리와 통신할 수 있는 앱을 개발할 수 있다.
NXP 개발 툴은 모든 칩 펌웨어에서 UWB를 자율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UWB 사물인터넷(IoT) 솔루션의 전용 포트폴리오인 NXP 트리멘션 SR150과 SR040을 기반으로 한다.
라파엘 소토마요르 NXP 반도체 커넥티비티 및 보안 부문 수석 부사장은 "NXP의 다양한 개발 툴은 차세대 UWB 개발을 촉진한 준비가 돼 있다"며 "이를 통해 우리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예측하고 자동화하는 세계에 더 가까이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