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 KT&G, '상상유니브 마케팅스쿨 2021' 참가자 모집
KT&G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실전 마케팅을 경험할 수 있는 '상상유니브 마케팅스쿨 2021' 참가자를 오는 7월 9일까지 모집한다.
'상상유니브 마케팅스쿨'은 KT&G가 미래의 젊고 역량 있는 마케팅 전문가 육성을 위해 지난 2010년부터 운영해 온 국내 대표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지난해까지 10년간 13회에 걸쳐 총 1만 4천명이 넘는 수료생을 배출했다.
◆ SPC그룹, 티(Tea) 브랜드 티트라 '국제 우수 미각상' 수상
SPC 그룹이 운영하는 블렌디드 티(Blended Tea) 브랜드 티트라(teatra)의 '얼그레이 앤드(Earl Grey &)'가 '2021 ITI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국제 우수 미각상(Superior Taste Award)'을 수상했다.
수상 제품인 '얼그레이 앤드'는 올해 새롭게 출시한 티트라의 프리미엄 라인 제품으로 얼그레이에 상큼한 레몬향이 더해진 차(茶)다. 세계 3대 홍차 산지 중 하나인 중국 기문 지역에서 올해 수확한 찻잎 수십 종의 샘플을 SPC그룹 연구원들이 직접 선별해 블렌딩한 홍차를 활용했으며, 베르가못 오일과 레몬 오일을 더해 감귤류의 향미를 잘 드러낸 것이 특징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현업에서 활약 중인 마케팅 전문가들이 강연을 진행하고, 참가자들은 KT&G의 청년창업 지원센터인 '상상플래닛'과 연계된 스타트업 기업들을 위해 홍보영상을 제작한다. 총 상금 규모는 3천만원이다.
◆ 한섬, 시스템·시스템옴므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 기업 한섬은 캐주얼 브랜드 시스템과 시스템 옴므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1'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한섬 브랜드가 디자인 관련 국제 공모전에서 수상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1953년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주관으로 시작된 'iF 디자인 어워드'는 ▲제품 ▲패키지 ▲커뮤니케이션 ▲콘셉트 ▲인테리어 ▲건축 ▲서비스디자인 ▲사용자 경험(UX)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등 총 9개 부문에서 매년 우수 제품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한섬이 이번에 수상한 부문은 커뮤니케이션 부문으로 시스템, 시스템옴므가 올해 새롭게 선보인 로고와 심볼, 슬로건, 패키지 등 BI(Brand Identity) 디자인이 본상을 수상했다. 한섬은 특히, 다섯 가지 평가 기준 중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우수성과 완성도 및 구성 등을 평가하는 '형태·시각적 요소(Form)'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 한국바이오협회, 세계 최대 바이오 컨벤션 'BIO Digital 2021' 온라인 한국관 운영
한국바이오협회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함께 한국 중소 바이오 기업의 전략적 시장 진출 및 수출 증대를 위하여 이달 14일부터 18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BIO Digital 2021'에 한국관을 운영한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참가기업 15개사들은 등록비의 70%를 국고로 지원받으며 파트너링, 강연, 네트워킹 및 기업 프레젠테이션 등 전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기업은 AI 신약개발 전문기업 '디어젠', AptaN을 이용한 HTS Proteomics 기술을 보유한 '바이오이즈', 바이오드론 플랫폼 신약개발 전문기업 '엠디뮨', 단백질을 기반으로 희귀질환 치료제를 개발하는 '이뮤노포지', 암 치료 전주기에 걸친 진단 솔루션을 제공하는 '젠큐릭스' 등이다.
'BIO Digital 2021' 공식 홈페이지 내 별도의 한국관 페이지에는 기업 정보 등이 홍보되고, 블로그에는 한국 바이오산업에 대한 정보가 제공된다. 또한, 지역별 국가관 특별 네트워킹 행사에 참가하며 배너광고 및 상담 주선, 통역 등도 지원받는다.
◆ 농심, '제14기 펀스터즈' 모집
농심이 대학생 크리에이터 그룹인 제14기 '농심 펀스터즈'를 모집한다. 펀스터즈는 펀(Fun)과 서포터즈(Supporters)의 합성어로 자신만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다양한 마케팅 미션을 수행하는 농심의 대표적인 대학생 참여 프로그램이다.
농심 펀스터즈는 농심 제품을 사랑하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콘텐츠 기획을 맡을 '일반' 분야와 영상, 포스터 등 콘텐츠 제작을 담당할 '영상·디자인' 분야 중 하나를 선택해 접수하면 된다. 서류 접수는 농심 홈페이지에서 6월 21일까지 가능하며, 서류와 면접전형을 거쳐 7월 6일 최종 인원을 선발한다. 활동기간은 오는 11월까지 약 5개월이다.
선발된 펀스터즈는 농심과 관련된 온라인 콘텐츠 제작, 프로모션 기획, 신제품 홍보 등의 활동에 나서게 된다. 미션을 자유롭게 수행할 수 있도록 활동비가 지원되며, 우수 활동자와 팀에는 특별 포상도 주어진다.
◆ 본죽, '본죽X정관장 제휴 프로모션' 실시
본아이에프에서 운영하는 죽 전문점 본죽이 홍삼 브랜드 정관장과 함께 제휴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먼저 오는 11일부터 8월 10일까지 두 달간 전국의 본죽과 본죽&비빔밥 매장에서 프리미엄 보양죽을 구매하면 정관장 1만원권을 즉시 증정한다. 프리미엄 보양죽은 ▲전복죽 ▲전복내장죽 ▲트러플전복죽 ▲삼계전복죽 ▲자연송이쇠고기죽 5종으로, 가맹점별로 소진 시까지 선착순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풍성한 본죽 할인 혜택도 마련됐다. 오는 11일부터 27일까지 정관장 오프라인 매장서 구매한 고객을 추첨해 1만 명에게 본죽 상품권을 지급한다.
◆ 오비맥주 카스, 소상공인 응원하는 '싹투어' 캠페인 연다
오비맥주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응원하는 '싹투어' 캠페인을 연다.
'싹투어'의 '싹(SSAC)'은 카스를 뒤집어 놓은 문구로 '싹 바뀐 카스(SSAC 바뀐 CASS)'를 의미한다. '싹투어'는 투명병으로 싹 바뀐 '올 뉴 카스'의 전국 출시를 기념,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매장을 카스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상생 캠페인이다.
'싹투어'로 선정된 소상공인 매장은 카스가 전문 광고 촬영팀을 파견해 실내·외 매장 전경, 대표 메뉴 등을 촬영하고 해당 매장을 소개하는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해 줄 예정이다. 해당 콘텐츠는 다음달부터 카스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 제약바이오협회, '2021년 의약품 특허대응전략 컨설팅 지원 사업' 수행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국내 중소제약사의 효과적인 특허전략 수립을 위해 '2021년 의약품 특허대응전략 컨설팅 지원 사업'을 수행한다.
국내 제약사들이 각 사에 맞는 특허 전략을 바탕으로 후발의약품 또는 개량신약 등 경쟁력 있는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나아가 원활한 해외 진출을 위해 특허 문제를 선제적으로 검토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이번 사업의 취지다.
제약기업의 특허분석, 특허전략 수립 등을 위한 컨설팅 비용은 정부에서 지원하며, 최근 2년간 연매출액이 1천500억원 미만인 신청기업 중 심사를 통해 지원 대상을 선정한다. 지원기업으로 선정된 제약기업은 의약품 허가 및 지적재산권 분야의 전문가로부터 컨설팅을 제공 받을 수 있다.
◆ 현대백화점면세점, 여름 맞이 '얼리 바캉스' 프로모션 진행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다음달 8일까지 무역센터점·동대문점·인천공항점과 인터넷면세점에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얼리 바캉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다음달 8일까지 무역센터점과 동대문점 이용 고객 대상으로 총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95만원까지 현대백화점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H선불카드'로 돌려주는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무착륙 비행 고객 대상 프로모션도 운영한다. 오는 30일까지 현대백화점면세점에 출국 정보를 입력하고 문자를 수신한 무착륙 비행 예정인 고객에게 현대백화점면세점 인천공항점에서 사용 가능한 'H선불카드' 2만 5천원권을 지급한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