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전자, 모제림성형외과와 손잡고 탈모 치료 기술 고도화 앞장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저출력 레이저 치료' 기술 공동 연구…"차세대 탈모 치료기 연구 개발 시너지 기대"

LG전자 프라엘 메디헤어 [사진=LG전자 ]
LG전자 프라엘 메디헤어 [사진=LG전자 ]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지난해 말 안드로겐성 탈모치료용 의료기기인 'LG 프라엘 메디 헤어'를 출시했던 LG전자가 탈모 치료 기기 핵심 기술 고도화에 가속도를 낸다.

LG전자는 최근 모발 이식 및 헤어라인 교정 분야 국내 최대 규모 병원인 모제림성형외과 연구진과 안드로겐성 탈모치료법 가운데 하나인 '저출력 레이저 치료(LLLT, Low Level Laser Therapy)' 기술을 공동 연구하기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주요 분야는 ▲모발 이식 수술의 성패를 좌우하는 '모발 생착률 및 탈모 치료 기술에 대한 임상시험' ▲탈모 치료 신기술 개발 등이다.

LG전자는 탈모치료용 의료기기인 'LG 프라엘 메디 헤어'를 개발하며 확보해 온 내부 역량에 관련 분야 전문 의료진들의 노하우가 더해지면 차세대 탈모 치료 기기 연구 개발에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탈모를 겪는 대다수의 고객이 아직까지 피나스테리드, 두타스테리드 등 먹는약이나 미녹시딜 등 바르는 약을 통한 제한적 치료에 의존하고 있는 가운데, LLLT와 같이 좋은 효능과 신뢰도로 공인 받은 탈모 치료 기술을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알리는 데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LG전자가 LLLT(저출력레이저치료) 탈모 치료기술 고도화에 나선다. [사진=LG전자 ]
LG전자가 LLLT(저출력레이저치료) 탈모 치료기술 고도화에 나선다. [사진=LG전자 ]

LLLT는 미국 식품의약국(FDA, Food and Drug Administration)으로부터 안드로겐성 탈모 치료법으로 공인 받은 방식이다. 특히 장기간 약물 복용이 어렵거나 이를 꺼리는 고객들에게 효과적인 대체 치료법으로 주목 받고 있다. 또 해외에서 안드로겐성 탈모 치료에 이미 널리 활용되고 있고, 이를 이용한 치료 기기도 출시되고 있다. 모제림성형외과도 일반 탈모 환자뿐 아니라 모발 이식 수술 환자들에게 약 처방과 LLLT 치료를 병행하고 있다.

앞서 LG전자가 지난해 말 출시한 'LG 프라엘 메디 헤어'도 LLLT 기술을 활용한다. 레이저(146개)와 LED(104개)를 포함해 총 250개 광원에서 나오는 에너지가 모낭 세포 대사를 활성화 해 모발 성장을 돕고, 모발 밀도가 감소하는 안드로겐성 탈모 진행을 늦추는 원리다. 이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료용 레이저 조사기 3등급에 해당하는 의료 기기 허가를, 미국 FDA에서는 가정용 의료기기 수준에 해당하는 승인(Class II)을 각각 받았다.

LG전자가 성인 남녀 46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 결과에 따르면 메디 헤어를 27분 모드로 주 3회씩, 총 16주간 사용한 참가자들의 모발은 대조군 대비 두피 1제곱센티미터(㎠)당 모발 밀도가 21.64% 증가했다. 모발 굵기도 19.46% 굵어졌다.

황정욱 모제림성형외과 대표 원장은 "모발 이식 선도 병원으로서 LG전자와의 협업을 통해 탈모 환자들을 위한 다양한 치료 기술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말했다.

오상준 LG전자 홈뷰티사업 담당은 "탈모 치료 분야는 높은 수준의 전문성이 필수"라며 "보다 많은 고객이 'LG 프라엘 메디 헤어'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관련 역량을 지속 고도화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장유미 기자(swee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전자, 모제림성형외과와 손잡고 탈모 치료 기술 고도화 앞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